세계일보

검색

여자들이 질색하는 남자들의 8가지 셀카 유형

입력 : 2016-09-17 11:00:00 수정 : 2016-09-19 17:08:0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보통 셀카는 여성들이 많이 찍는 것으로 생각하지만, 우리는 SNS에서 남성들의 셀카를 항상 보고 있다. 

최근 2000명 이상의 사람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남성들이 여성들보다 더 많은 셀카를 SNS에 공유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남성들은 자신들의 사진을 올리기 전에 여성들보다 더 많은 수정 작업을 거치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 다른 연구는 셀카를 많이 찍는 사람들이 사이코패스 성향과 나르시시즘이 강하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포토샵에 집착하는 사람들은 성격보다 외모를 우선시하는 '찌질이'인 경우가 많다. 혹시 내가 그 ‘찌질이’는 아닌지 메이드맨닷컴이 소개한 여자들이 질색하는 8가지 셀카 유형을 보고 생각해보자. 


1. 예전 모습과 비교한 셀카 
마치 당신의 셀카 모음집 같다. 당신은 사춘기 시절을 지나 턱수염이 자라난 진정한(?) 남자의 모습을 자랑하고 싶었을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여성들은 깔끔하게 단장한 성인 남성의 모습을 원한다. 


2. 하의를 많이 내린 거울 셀카 
셔츠를 입지 않고 하의를 많이 내려 의도적으로 치골을 드러낸 사진은 보기에 아름답지 않다. 다른 사람들은 당신의 이런 모습을 보고 싶어 하지 않는다. 


3. 차 안에서 찍은 셀카
운전을 하며 노래를 따라 부르는 짧은 영상을 SNS에 올린 당신. 자신의 유쾌한 모습을 드러내고 싶었겠지만, 운전 중에 딴짓하는 것은 바람직한 일이 아니다. 아무도 당신의 옆자리에 타고 싶어 하지 않을 것이다.


4. 콜라주 편집 셀카
특별한 날이 아닌 때에 셀카 여러 장을 한꺼번에 올리는 사람은 나르시시즘이 아주 강한 것으로 간주된다. 당신은 필터 효과를 준 사진들이 모두 완벽해 보여 그중에서 한 장만을 고를 수 없었을 것이다.


5. 가운뎃손가락을 강조한 셀카
왜 이런 사진을 찍는지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러한 사진은 다른 사람들에게 불쾌함을 준다. 이 사진을 찍은 남성은 여성들이 원하는 남성상과는 거리가 멀다.


6. 허세 멘트와 함께 올린 셀카
“다음 내 옆자리는 너”, “내 옆 사람 얼굴에 네 얼굴을 합성해봐” 등의 허세 가득한 멘트와 함께 다른 여성 등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는 당신. 아마도 대부분의 여성들은 이런 사진을 올린 당신의 옆자리에 가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것이다.


7. 어색한 설정 셀카
당신은 너무 졸리고 피곤해 눈을 감고 있다. 곤히 잠자는 당신의 모습을 사진에 담고 싶었을 것이다. 하지만 누가 봐도 당신은 어색한 모습으로 깨어 있다.


8. 피트니스클럽 거울 셀카
사람들이 이 사진을 보고 당신의 체력과 몸이 좋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당신이 운동보다 보여주기식 사진을 찍기 위해 더욱 열을 올린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김지연 기자 kimjiyeonc@segye.com
사진=메이드맨닷컴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