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김제동-손석희 하차, 브랜드' 대신 '출연료' 선택한 방송사

입력 : 2009-10-13 16:19:08 수정 : 2009-10-13 16:19:0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세계닷컴] 진짜 '출연료' 때문일까.

KBS 2TV '스타골든벨' MC 방송인 김제동과 MBC '100분 토론' 손석희 교수의 하차 이유에 대해 각 방송사들이 '고액 출연료'라고 제기한 것에 대해 논란이 분분하다. 이들은 각각 회당 540만원과 200만원의 출연료를 받고 있다. 이들이 '고액 출연료'라고 그렇다면 지금 각 방송사에서 활동하고 있는 톱MC들인 강호동-유재석을 비롯한 대다수의 연예인들은 모두 출연을 하지 말아야 한다.

방송사 스스로 모순에 빠진 격이며, 이들이 정치적이든 사회적이든 다른 이유가 없다고 강조해도 사람들이 의문에 빠지는 것도 이때문이다.

KBS 이병순 사장은 12일 진행된 KBS 국정감사에서 "정치적인 배경이나 속성 때문에 하차한 일은 없다. 4,5년이 되면 비교적 장수한 MC라는 평가할 수 있다. 사장이 직접 관장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또한 여타 장수MC들이 다수 존재한다는 측면에서 앞뒤가 맞지 않는다.

설사 출연료 때문이라고 하더라도 이들 두 명이 만들어 놓은 브랜드는 그 이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스타골든벨'의 김제동은 전현무 아나운서와 탤런트 이채영을 진두지휘하며 수많은 게스트들과 소통하는 뛰어난 진행력을 발휘했다. 김제동의 후임으로 누가 들어오더라도 프로그램 자체는 이어지겠지만, 발전할 수 있는 기회는 사라진 셈이다.

'100분 토론'의 손석희 교수는 더이상 거론조차 무의미하다. 매해 닮고싶은 혹은 영향력있는 언론인 상위권에 포진하며 한국의 대표적인 언론인으로 자리잡은 손 교수의 가치는 단순한 토론 프로그램 진행자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

결국 출연료와 장수MC라는 설득력 없는 이유로 두 방송사는 김제동과 손석희가 가지고 있는 값비싼 브랜드를 고스란히 날려버린 셈이다.

한 방송 관계자는 "방송사가 결정한 일에 대해 더이상 논의는 무의미하다"면서도 "고액 출연료가 이유라는 궁색한 변명을 과연 사람들이 믿어줄지는 의문"이라며 이들 하차 이유에 대해서 이해하지 못하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사진=세계닷컴 DB

/ 유명준 기자 neocross@segye.com 팀블로그 http://comm.blog.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