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오프라 윈프리도 의학의 힘을…나에게 필요한 간단 미용성형은?

입력 : 2008-10-31 10:47:48 수정 : 2008-10-31 10:47:4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토크쇼 하나로 세계적인 유명인사가 된 오프라 윈프리. 다소 통통한 체형인 그녀, 다이어트 실패와 요요현상 때문에 결국 의학의 힘을 빌리기로 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그녀가 받을 것으로 알려진 시술은 지방흡입, 위절제술, 뱃살제거술, 처진 가슴과 얼굴을 올려주는 시술, 각종 미용시술 등으로 거의 ‘전신성형’이라 할 수 있을 만큼 대규모다.

게다가 총 시술비용이 7억 원에 달한다고 알려져, 대규모에 이어 ‘억’소리 나는 견적에 다시 한 번 놀라게 된다. 그녀가 이렇게 대대적인 수술을 결심한 이유는 바로 ‘실제나이보다 늙어 보인다.’는 이유에서라고 한다. 오프라 윈프리가 고민하는 노화는 대부분 여성들의 숙제와도 같다.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도 몸매와 얼굴에서 노화의 흔적을 지우는 많은 시술들이 이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외모관리를 하더라도 오프라 윈프리처럼 ‘억’소리 나는 돈을 들일 필요는 없다. 몸매를 대대적으로 바꾸지 않고, 콤플렉스인 부분을 간단하게 교정해주는 시술만으로도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젊은 시절의 몸매와 얼굴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약간의 변화를 주어 몸매와 얼굴을 아름답게 가꾸는 간단한 시술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미쉘 성형클리닉 최영환 대표원장의 도움말과 함께 알아본다.

◇ 울퉁불퉁한 군살만 제거해도 라인이 산다! ‘워터젯 지방흡입’

부분지방흡입술로 울퉁불퉁하게 튀어나온 군살만 해결해 주어도 한결 매끈하고 부드러운 곡선을 그리는 몸매를 만들 수 있다. 최영환 원장은 다양한 부분지방흡입술 가운데서도 ‘물’을 사용하는 ‘워터젯지방흡입’을 제안한다.

워터젯 지방흡입술은 미세한 물 분사를 이용하여 지방을 분해하는 시술로, 팔뚝, 옆구리, 복부, 허벅지, 종아리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 가능하다. 주변 조직이나 혈관의 손상이 거의 없고 지방을 선택적으로 분리, 제거하기 때문에 통증이나 출혈, 붓기가 적어 국소지방을 간편하게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 몰래몰래 점점 예뻐진다! 간편한 ‘쁘띠성형’

볼살이 없거나 팔자주름이 깊어 본인의 나이보다 더 늙어 보이는 경우, 또는 노화로 인해 얼굴의 지방이 소실되고 잔주름이 많이 생긴 경우에는 ‘쁘띠성형’으로 간편하게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쁘띠성형은 ‘보톡스’와 ‘필러’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얼굴의 콤플렉스를 해결하는 방법이다. 보톡스가 눈가주름, 이마와 미간의 주름을 펴주고 턱 근육을 수축시켜 사각턱을 갸름하게 만들어 주며, 필러는 팔자주름, 움푹 파인 볼 등을 채워주고, 코를 높이거나 입술을 도톰하게 하는 데에 사용된다.

최영환 원장은 “보톡스와 필러 두 가지를 적절하게 사용하면 또렷한 이목구비와, 탱탱한 피부, 갸름한 얼굴을 만들 수 있어 더 어려보이는 인상을 얻을 수 있다. 이 때문에 쁘띠성형을 ‘동안성형’이라 부르기도 한다. 쁘띠성형은 영구적이지는 않지만, 주사만 맞으면 되는 간편한 방법인 데다가, 성형수술의 티가 나지 않고 자연스럽게 예뻐질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라고 전한다.

의학의 힘을 빌려 외모관리를 한다고 하면, 대부분 고비용과 대대적인 수술을 예상한다. 하지만 그런 경우는 드물고, 간단한 시술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외모관리를 할 수 있다. 평소 콤플렉스가 되었던 부분이 있었다면, 이러한 간단한 미용성형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