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연예인 최강의 V라인은 김태희·한예슬"

입력 : 2008-09-18 17:27:38 수정 : 2008-09-18 17:27:3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세계닷컴] "갸름하고 작은 얼굴은 김태희, 한예슬"

갸름하고 작은 얼굴형을 뜻하는 v라인을 뽑는 설문조사에서 김태희와 한예슬이 공동 1위에 올랐다. 또한 김태희의 커다란 눈, 한가인의 버선코, 윤은혜와 송혜교의 도톰하고 애교 있는 입술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김태희의 경우 젊은 여성들로부터 절대적인 지지를 받으며 얼굴라인과 눈에서 최고의 지지율을 얻으며 완벽미인의 입지를 확인했다. 한예슬도 대부분의 상담여성들로부터 높은 지지를 받으며 얼굴라인에 있어 최고의 미인으로 꼽혔다.

반면 과거 조각미인의 대명사로 불려왔던 황신혜와 이미숙 등은 상대적으로 극소수에 그쳐 완벽미인의 아이콘에 대한 세대교체를 드러냈다.

또한 이번 통계를 진행한 JK성형외과는 최근 2년간 성형수술 내방환자 8,876명, 온라인 상담자 4,533명 등 총 13,409명을 대상으로 조사했으며 상담내역을 바탕으로 부위별 베스트 선호 연예인을 공개했다.

◆ 'V라인 얼굴 여전히 대세' 김태희, 한예슬

얼굴 V라인의 순위를 살펴보면 김태희(38%)-한예슬(37.5%)-한지민(11%)-보아(9%)-한은정(4%)-기타(0.5%)의 순으로 꼽혔다. 갸름한 턱선을 뜻하는 V라인의 열풍은 지난해부터 시작돼 여전히 대세다. 광고를 통해 V라인의 아이콘으로 확실하게 자리잡은 김태희의 선호도는 당분간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

◆ '커다란 눈과 귀여운 눈매' 김태희, 한지민

눈 부위에서는 김태희(32%)-한지민(27%)-송혜교(25%)-성유리(11%)-기타(5%) 순으로 나타났다. 최근 자연스러운 미인을 선호하는 추세가 뚜렷해지면서 서양인의 깊고 진한 쌍꺼풀라인보다는 두껍지 않은 라인과 살짝 처진 듯 하면서도 끝은 올라간 눈이 각광받고 있다. 얼굴라인에 이어 눈이 아름다운 연예인으로도 꼽힌 김태희, 동안 연예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한지민이 이상의 요건을 가장 잘 갖췄다는 평가가 높다. 얼굴에 비해 상대적으로 큰 눈과 둥근 눈매를 통해 맑고 귀여운 이미지를 어필하고 있기 때문이다. 기타의견으로는 최근 '우리결혼했어요'의 인기 커플로 화제가 되고 있는 배우 신애와 인기 일본여배우 아오이유우, 눈웃음이 매력적인 이효리 등이 꼽혔다.

◆ '오똑한 콧대' 한가인

코 부위에서는 한가인(43%)-송혜교(30%)-성유리(15%)-이보영(7%)-손담비(3%)-기타(2%) 순으로 조사됐다. 코는 얼굴의 중심으로 코 모양에 따라 전체적인 인상이 결정된다. 코성형을 위해 방문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가인과 같은 코를 선호하는 이유는 콧대가 높고 날렵하며 살짝 들린 예쁜 코를 가졌기 때문이란 분석이다. 기타 의견으로는 조각같이 완벽한 코를 가진 이미숙과 서인영 등이 꼽혔다.

◆ '황금비율의 도톰한 입술' 윤은혜, 송혜교

입술에서는 윤은혜(36%)-송혜교(31%)-김민정(15%)-김혜수(11%)-기타(7%) 순으로 조사됐다. 최근에 각광받고 있는 입술은 도톰하면서도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으며 건강한 붉은색을 띤 입술이다. 윤은혜와 송혜교는 이런 조건들을 절묘하게 잘 충족시킨다는 의견이 많다. 특히 윤은혜처럼 위아래 입술이 도톰하면서 윗입술과 아랫입술의 비율이 약 1:1.3정도로 아랫입술 가운데가 갈라진 듯한 모양이 인기가 높다. 그 외 손태영의 입술도 상담자들에게 성형하고 싶은 입술로 꼽혔다.

JK성형외과 주권 원장은 "성형은 남을 위한 것이 아니라 스스로를 위한 선택이기에 단순히 유명 연예인과 똑같이 되고자 하는 것은 옳지 않다"면서 "유행에 치중하지 말고 자신의 얼굴에 가장 잘 어울리는 수술을 선택하여 이미지 개선, 자신감 회복 등 성형의 긍정적인 의도를 살려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뉴스팀 new@segye.com 팀블로그 http://comm.blog.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여자)이이들 미연 '순백의 여신'
  • 전소니 '따뜻한 미소'
  • 천우희 '매력적인 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