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사설] 사이버 친북 행위 폭발적 증가세라는데

관련이슈 사설

입력 : 2010-03-22 18:47:19 수정 : 2010-03-22 18:47:1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이버 친북 행위’가 현정부 들어 크게 증가했다니 개탄스럽다. 경찰이 인터넷상 친북 불법 선전물을 적발해 수사 후 삭제 조치한 건수는 2004년 1010건, 2006년 1388건이었고 이명박 정부가 출범한 첫해인 2008년에는 1793건이었다. 그러더니 지난해엔 1만4430건으로 폭발적 증가세를 보였다.

선전물은 일반적인 친북 성향 수준이 아니다. 김일성·김정일 부자의 사상과 업적을 전파하고 대남 혁명투쟁을 선동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친북반미를 주장하는 극좌 단체들이 사이버상에서 버젓이 활동하고 있는 것이다. 국민 다수, 특히 젊은층에 왜곡된 판단력을 심어줄 개연성이 크다는 점에서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

사이버 친북 행위 폭증 현상은 북한이 현 정부 출범 이후 촛불 폭동 지지, 사이버테러 등으로 국내 좌익세력을 선동한 것과 궤를 같이한다. 그간 전국적인 촛불시위, 용산사건 투쟁, 김대중·노무현 전 대통령 사망과 관련해 친북세력의 사이버 공간 활동이 강화된 측면을 부인할 수 없다.

친북 성향 단체의 홈페이지에는 북한의 군 우선 통치이념인 ‘선군정치’를 노골적으로 찬양하고 반미 감정을 부추기는 글이 올라 있다. 선군정치는 전국교직원노동조합 부산지부가 ‘통일학교’ 교재에 활용한 뒤 논란이 된 바 있다. 미래세대까지 안보 위기 상황에 빠져 있음을 뒷받침하고 있다. 당국은 평화통일 세력을 가장해 인터넷 등 첨단 매체를 이용해 대남 적화전략을 기획하는 세력의 배후를 가려내 엄벌해야 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