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스토리텔링수학 지도사, 2013년 개정수학 대비를 위한 전문가 교육과정으로 주목

입력 : 2012-08-10 14:58:03 수정 : 2012-08-10 14:58:0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2013년부터 개정되는 스토리텔링형 수학 대비를 위한 전문 지도사 교육과정인 스토리텔링수학 지도사 과정이 국제인재교육원(www.ghra.co.kr)에서 개설되었다.

올해초 교과부에서 발표한 수학교육 선진화 방안에 따라 내년부터 초등1,2학년과 중1, 고1 수학이 실생활과 연계된 스토리텔링형 수학이 도입된다. 그동안의 주입 암기식과 문제풀이식 일변도였던 수학교육이 실생활 속에서 수학적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며 창의적 사고력을 유추하는 선진 교육으로 바뀌는 것이다.

이에 따라 그동안의 수학교육과는 완전히 다른 수업방식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실제내년부터 당장에 바뀌게 되는 학생들에 대한 교육과 스토리텔링수학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부족한 상황에 직면하게 되어 이를 위한 교육전문가 양성이 절실했었다.

이에 글로벌 인재교육 기관인 국제인재교육원에서는 스토리텔링수학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정보를 제공하고, 변화된 개정수학에 대한 지도능력 배양과 타교과와 융합된 스팀(STEAM)형 지도교육까지 가능한 전문가 과정인 스토리텔링수학 지도사 과정을 첫 개설하게 되었다.

이로써 내년부터 전격 시행되는 개정 수학교육에 대해 자녀진로와 학생지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와 교육계 관계자에게 스토리텔링수학 지도사 과정을 통해 선진 수학교육의 올바른 방향과 정확한 정보를 제시 할 수 있게 되었다. 본 지도사 과정은 수학 전공자나 관련 계열 출신자가 아닌 일반인도 수강할 수 있을 만큼, 수학 이외 교과와의 융합 스팀(STEAM)형 교육과 현장 지도 교수법에 충실하여 자녀교육은 물론 취업과 창업에도 유리할 전망이다.

국제인재교육원의 박정현 대표는 “생각하고 이해하는 스토리텔링수학 교육의 시행목적에 부합하는 교육전문가를 양성하고자 개설한 과정으로서,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력을 가진 전문 지도사를 양성하여 선진 수학교육이 한국토양에 뿌리를 잘 내릴 수 있는 초석이 될 수 있도록 본 과정을 발전시켜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스토리텔링수학 지도사과정은 국제인재교육원에서 8월 23일에 첫 개강을 시작으로 매월 교육을 진행하며, 2013년 개정되는 초등 수학 공동편찬위원장인 광주교대 안병곤교수의 스토리텔링수학 특강과, 스토리텔링수학 전문가인 민성철 BLC영재교육연구소장 등 10년 이상의 관련 교육전문가와 수학교수진들의 현장 강의로 1개월에 걸쳐 교육프로그램이 이루어진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여자)이이들 미연 '순백의 여신'
  • (여자)이이들 미연 '순백의 여신'
  • 전소니 '따뜻한 미소'
  • 천우희 '매력적인 포즈'
  • 수지 '하트 여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