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코노 브리핑] KCC 건축환경 연구센터 12월 개소 외

입력 : 2010-11-26 01:35:29 수정 : 2010-11-26 01:35:2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KCC 건축환경 연구센터 내달 개소

KCC는 차세대 친환경 미래주택 연구개발을 위한 ‘건축환경 연구센터’(사진)를 내달 1일 연다고 25일 밝혔다. 경기 용인시 기흥구 마북동 KCC 중앙연구소에 위치한 이 센터는 지하 1층, 지상 6층의 연면적 2600여㎡(790여평) 규모로 주거용 건물 실험관과 상업용 건물 실험관 등 2개 동으로 운영된다. 총 50여가지의 친환경 기술을 통해 화석에너지 사용과 이산화탄소 배출 등의 제로화 요소기술들을 적용한 게 특징이다.

쏘나타 美 ‘올해 최고의 차’ 톱10 포함

현대차 쏘나타가 미국의 자동차 전문지 ‘카 앤드 드라이버’가 최근 발표한 ‘올해 최고의 차’ 톱 10에 포함됐다. 이 잡지는 쏘나타 평가 기사에서 ‘학생이 갑자기 선생님이 됐다’는 제목으로 쏘나타의 품질 경쟁력 향상을 호평했다. 기아차 스포티지R(수출명 스포티지)와 벤가는 유럽 신차평가프로그램(유로 NCAP)에서 각각 최고점인 별 다섯 개를 획득했다.

LG전자 수처리신공법 환경인증 받아

LG전자는 최근 개발한 수처리 신공법이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환경신기술 인증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 공법은 기존 수처리 공법에 얇은 평판 분리막과 고효율 인 제거 장치를 적용한 하수고도처리 공법이다. LG전자는 GS네오텍 및 중소기업인 코레드와 함께 이 기술을 개발했다.

롯데홈쇼핑 中진출 협력사 공개모집

롯데홈쇼핑은 중국에 함께 진출할 중소기업 협력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8월 중국 홈쇼핑업체 ‘럭키파이’를 인수하며 중국 홈쇼핑 시장에 진출한 것을 계기로 국내 중소기업의 우수 상품을 중국에 소개하는 창구 역할을 자청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KDI ‘개혁의 실현’ 국제 콘퍼런스

한국개발연구원(KDI)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와 공동으로 ‘개혁의 실현’(Making Reform Happen)을 주제로 국제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는 프랑스 파리의 OECD 본부에서 이날부터 3일간 진행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