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옥션, 인터넷몰 최초 인터넷 드라마 방송

입력 : 2010-03-19 09:48:44 수정 : 2010-03-19 09:48:4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매일 업데이트 되는 5분짜리 드라마로, 48부작으로 옥션 단독 방영

 


[세계닷컴] 국내 최초로 온라인몰에서 쇼핑과 연동된 전용 드라마가 상영된다.

옥션(www.auction.co.kr)이 드라마와 쇼핑이 결합된 신개념 드라마인 ‘헝그리 로미오, 럭셔리 줄리엣’을 자사 사이트를 통해 단독 방영한다.

‘헝그리 로미오, 럭셔리 줄리엣’은 'Shopper'와 'Drama'의 합성어인 '쇼퍼라마(Shopperama)'형태의 신개념 드라마로, 드라마를 보면서 쇼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영상 콘텐츠다. 기존 TV 드라마 시청자들의 경우, 마음에 드는 상품을 발견했을 때 인터넷 검색 사이트에 상품에 대한 질문을 올리고, 얻은 정보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쇼퍼라마의 경우, 인터넷으로 드라마를 보며 마음에 드는 상품을 실시간 클릭해서 구매할 수 있는 것.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인 IPTV의 서비스와 유사하지만 온라인 쇼퍼를 대상으로 제작했고 배우들의 소품을 바로 마우스로 클릭해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연결한다는데 그 차이가 있다.

드라마 전문 제작사 '보노비전인터렉티브'과 함께 제작된 '헝그리 로미오, 럭셔리 줄리엣'은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업데이트 되는 5분짜리 드라마로, 총 48부작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주요 줄거리는 가난한 애니메이션 감독 지망생 미호(이중문 분)가 홍콩 부동산 재벌 2세 리에(박채경 분)를 만나, 벌이는 해프닝과 사랑 이야기를 다룬 트랜디 드라마로, 미호가 저지른 실수로 리호는 금전적 손실을 입게 되고 이를 만회하기 위해 비서 계약을 체결, 서로 알콩달콩한 사랑을 키워 나간다는 내용이다.

드라마를 시청하는 동안 해당 장면에 나오는 패션 및 소품 등을 실시간으로 화면 옆 상품 리스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클릭만으로 옥션을 통해 바로 구매가 가능하다. 회당 평균 30~50개 아이템이 소개될 예정이다.

/ 유명준 기자 neocross@segye.com 블로그 http://back-enter.tistory.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