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에이지오브코난, 숭례문 등 한국 콘텐츠 추가

입력 : 2010-03-04 17:07:42 수정 : 2010-03-04 17:07:4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네오위즈게임즈가 올 상반기 서비스 예정인 대작 MMORPG ‘에이지오브코난’에 도입되는 한국 콘텐츠를 4일 공개했다.

 우선 한국인 캐릭터가 게임에 등장한다. 이는 확장팩 버전에서 공개되는 키타이 종족에 한국인 캐릭터를 추가한 것으로, 실제 한국인을 모델로 제작돼 한국사람 특유의 얼굴 형태와 인상뿐 아니라 헤어 스타일과 장신구까지 적용해 사실감을 높였다.

 한국의 전통 건축물과 마을도 추가돼 기와집과 초가집, 장승과 솟대, 성황당의 금줄 등이 게임에서 구현된다. 국보 1호 숭례문도 등장하며, 관련 퀘스트도 함께 선보인다.

 또 조선시대 명장 이삼 장군의 언월도를 모티브로 제작한 새 ‘코난의 검’ 등 전통무기도 13종이 업데이트되며, 전통복장과 방어구 16종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한국 이름을 가진 NPC(논플레잉캐릭터)와 한국의 음식을 추가할 예정이다.

 특히 장화홍련전, 홍길동전, 심청전, 단군신화 등 한국의 대표적인 민담과 설화들을 퀘스트로 구현해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예를 들어 천지의 비밀을 탐험하는 퀘스트와 한국 마을에서 단군의 아버지인 환웅을 만나볼 수 있는 것이 대표적인 경우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이를 통해 에이지오브코난을 즐기는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한국의 전통문화와 이야기를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에이지오브코난 사업팀 박병호 팀장은 “에이지 오브 코난의 한국 콘텐츠는 역대 외산게임 중 최고 수준으로 국내 유저들을 포함한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대한민국의 전통문화를 알리는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지오브코난은 다음달 2차 비공개 테스트(CBT)를 완료한 후, 올해 상반기 중 공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유태영 기자 anarchyn@segye.com
세계일보 온라인뉴스부 bodo@segye.com, 팀블로그 http://ne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