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인터넷 비즈니스 숲을 보자…2009년 전망 컨퍼런스 개최

입력 : 2008-11-18 17:48:20 수정 : 2008-11-18 17:48:2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2009년 인터넷 비즈니스는 어떤 방향으로 갈 것인가.

올 인터넷 비즈니스 주요분야를 결산하고, 내년을 전망하는 대규모 웹 컨퍼런스가 열린다.

플루토미디어(대표 조준용)는 오는 12월 2일부터 5일까지 '인터넷 서비스, 마케팅, 디자인UI, 개발'을 4개 분야를 정리하는 '웹 월드 컨퍼런스 2008'를 서울 학동 건설회관과 포스틸빌딩에서 개최한다.

컨퍼런스에는 주요 포털 및 학계, 관련 업체의 전문가들이 출동, 총 36개 세션을 통해 웹서비스,  인터넷 마케팅, 웹디자인, 웹개발 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성공 노하우를 발표한다.

'웹서비스 전략' 분야는 NHN의 정보 플랫폼과 인터넷 컨텐츠 활성화 전략,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오픈 API 와 오픈 모바일 플랫폼(안드로이드,아이폰 등) 최신동향이 소개된다.

'디자인 전략' 분야는 2009년 핵심키워드 발표에 이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등 외 각 분야의 베스트 디자인 사례 및 인사이트가 제시된다.

'인터넷 마케팅' 분야는 2009년 전망 발표에 이어, 바이럴&블로그, 스토리텔링, 신매체 활용, 위젯, 온라인 동영상 광고 등 국내외 각 분야의 베스트 마케팅 사례와 인사이트가 공개된다.

'웹개발' 분야는 국내외 웹기술 분야의 주요 이슈 및 핵심 키워드 발표에 이어 네이버, 다음, 싸이월드, 구글의 웹개발 플랫폼, 협업 및 개발 방법론이 공개된다. 그리고 2009년 MS의 웹기술 및 활용전략, 엔터프라이즈2.0 시대의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개발 방법론, 효율적인 웹개발 프로젝트 진행 노하우, 웹개발 테스트 환경 및 실서버 반영 가이드 등이 발표된다. 

플루토미디어 조준용 대표는 "급변하고 있는 인터넷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한 분야의 나무가 아닌 웹비즈니스의 전체 숲을 조망해야 한다"며 "2008년의 웹비즈니스를 정리하고 2009년의 주요 이슈들을 전망하는 유익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컨퍼런스의 자세한 내용은 비즈델리(www.bizdeli.com/webworld)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566-7616~8. 

안신길 기자 ejournal@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