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잡코리아, 최신 연봉통계 서비스

입력 : 2008-06-25 10:11:01 수정 : 2008-06-25 10:11:0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온라인 리크루팅 업체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2008년 최신 연봉통계 자료를 업데이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잡코리아는 잡코리아 개인회원의 경력사항을 분석해 추출된 총 900만 개의 연봉 자료를 통해 직무분야별, 산업분야별, 지역별, 학력별 연봉 자료를 제공해왔으며, 이를 통해 직장인들이나 구직자들은 본인에게 맞는 적정 연봉을 파악할 수 있었다.

 이번 연봉정보 개편은 2008년 최근의 연봉통계 자료를 업데이트 한 것으로, 잡코리아 회원은 2004년부터 현재까지 5년간의 평균연봉과 기간별 연봉 인상률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잡코리아는 이번 개편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 통계그래프를 플래쉬로 제작해 알고자 하는 연봉데이터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으며, 연봉초임표의 경우 별도의 로그인 없이 잡코리아 방문자면 누구나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각 조건별 평균연봉과 함께 연봉협상 범위의 상한선과 하한선을 제시해 주고 동일한 직무, 경력, 학력에서의 이용자 본인의 연봉순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잡코리아 연봉통계 서비스에 본인의 최근 연봉을 등록하면 향후 3년간의 연봉 예상치를 계산해주는 연봉 분석 리포트도 이용가능 하다.

 잡코리아 서비스기획팀 최창호 팀장은 “이번 연봉통계 서비스 개편을 통해 직장인들과 구직자들에게 현실적인 연봉 산정의 기준을 제시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특히 최근 몇 년간의 연봉 인상률과 각 분야별로 상세한 연봉통계를 확인할 수 있어 직장인 및 구직자들은 평소 궁금해 하던 세부적인 연봉자료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각 분야별 평균연봉 확인은 잡코리아 연봉정보 사이트(http://salary.jobkorea.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세계일보 온라인뉴스부 bodo@segye.com, 팀블로그 http://ne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