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사각턱 원인, 근육인지 뼈인지 확인해야

입력 : 2013-04-16 16:35:01 수정 : 2013-04-16 16:35:0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작고 갸름한 얼굴형은 모든 여성들에게 선망의 대상이 되고 있다. 얼굴의 붓기를 빼 V라인을 만들어 준다는 음료나 각종 보조기구들이 불티나게 팔리는 등 V라인 열풍이 계속되는 것.

V라인을 위해 노력하는 여성들이 늘어나면서 더욱 작고 갸름한 얼굴을 위해 압박 붕대를 감는 방법, 얼굴 축소 효과가 있다는 경락 마사지 등 다양한 방법이 유행하고 있다. 하지만 무턱대고 사각턱을 갸름하게 만든다고 의학적인 근거가 없는 방법을 따라 하는 것은 효과를 보기 어렵다.

사각턱을 개선하기 위해선 먼저 자신의 사각턱이 어떤 유형인지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선천적으로 뼈가 발달한 경우인지 아니면 근육이 발달한 경우인지 파악하는 것이다. 귀 밑과 턱 끝이 만나는 지점에 손을 가져다 댄 뒤 어금니를 깨물어 딱딱하고 볼록한 것이 만져진다면 근육형 사각턱으로 짐작할 수 있다. 이 경우엔 사각턱 보톡스로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는 수술비용이나 수술에 대한 부담 없이 받을 수 있지만 효과는 6개월 정도의 기간이 지나면 약효가 소멸되어 주기적으로 맞아야 한다는 한계가 있다. 반면 사각턱이 단순히 근육의 문제가 아닌 얼굴 뼈, 골격의 문제라면 사각턱 수술로 개선이 가능하다.

최근 전국적으로 사각턱 보톡스나 사각턱 수술을 시행하는 성형외과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결과를 위해서는 단순히 사각턱 수술비용에 대한 비교보다는 사각턱 수술 잘하는 곳인지, 안전시스템을 갖춘 병원인지 등을 확인 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무엇보다 사각턱 수술과 같은 안면윤곽수술은 수술 전 안전사고에 대비해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병원인지, 제세동기, 광삽관시스템, 호기 이산화탄소 측정시스템, 무정전 자가발전시스템이나 응급 카트 등의 안전시스템을 확보한 병원인지를 면밀히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랜드성형외과 서일범 원장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수지 '치명적인 매력'
  • 수지 '치명적인 매력'
  • 안유진 '순백의 여신'
  • 고민시 '완벽한 드레스 자태'
  • 엄현경 '여전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