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여성의류, 쉬폰 원피스로 결혼식 코디 '끝'

입력 : 2012-05-08 16:18:09 수정 : 2012-05-08 16:18:0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무릎 나온 바지, 목 늘어난 티셔츠, 하나로 질끈 묶은 헤어스타일, 검정색의 무난한 가방. 매번 옷을 입을 때마다 어떻게 입을까 고민은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비슷한 스타일로 입고 있는 당신. 화사한 봄, 쉽게 패션스타일을 확 바꿀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상위, 하위 어떻게 코디할까 고민할 필요한 없는 아이템이 있다 바로 ‘원피스’. 상하의를 따로 챙겨 믹스매치 하는 수고를 덜어주기도 하고, 패턴과 길이 등에 따라서 다양한 스타일을 낼 수 있다. 또한 옷감의 재질에 따라 4계절 폭넓게 사랑 받고 있는 아이템으로,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

원피스는 중성적인 매력이 있는 사람일지라도 여성스러운 이미지로 변신할 수 있게 해주어 데이트룩으로 사랑 받는다. 한 여성 커뮤니티에 의하면 소개팅 패션 선호 1위다.

▲섹시한 언발란스 원피스
언발란스 원피스는 미니스커트를 입는 것 보다 훨씬 섹시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언발란스컷으로 구성된 원피스는 앞은 짧고 뒤는 긴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수수하고도 섹시한 반전매력을 선 보일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가지 이미지로 스타일링하는게 지루한 사람이나 특히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복합적 이미지를 어필하기에 적합한 아이템이다.

▲도회적인 맥시 드레스
맥시 드레스는 맥시멈 스커트의 준말로 긴 길이감으로 떨어지는 풍성한 디자인이 그 특징이다. 길이로 치면 롱 드레스와 다를 것이 없어 보이지만, 맥시 드레스는 폭 또한 넓어 걸을 때 리드미컬한 움직임을 돋보이게 해준다. 이런 맥시 드레스를 입을 때 주의할 점은 너무 한가지 색상 톤으로 스타일링하면 지루한 느낌을 준다는 것이다. 상체는 과감하게 하의는 풍성하게 패턴은 화려하게, 이러한 부분만 기억한다면 패셔너블하게 맥시 드레스를 소화할 수 있을 것이다.

▲여성스러운 쉬폰 원피스
얇고 견고한 소재로 여성스러운 느낌을 줌과 동시에 몸의 라인을 드러나게 하는 쉬폰 원피스는 귀여움과 발랄함을 돋보이게 하는 패션 아이템으로 여성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쉬폰은 봄과 여름의 덥고 습한 날씨에 유용한 소재로, 꽃무늬나 비비드 컬러 등 프린트에 따라 악세서리 없이 포인트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여성의류쇼핑몰 ‘스타일러브’(www.stylelove.me) 손상명 대표는 “연애도 스타일처럼 스타일도 연애처럼 공략하라” 고 한마디로 정리했다. 마음을 전부 주는 것이 아니라, 사랑하는 사람에게 은은하게 자신을 드러내는 것. 봄 여름 그 사이, 패셔너블한 당신의 원피스로 그의 눈길을 사로잡아 보는 건 어떨까.

<미디어팀>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