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비키니 몸매 만들기, 다이어트 식단에 ‘단백질’을 잡아라!

입력 : 2011-06-28 17:36:27 수정 : 2011-06-28 17:36:2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이제 6월 달도 막바지에 접어들며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다. 벌써부터 여름 바캉스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의 마음은 해변가와 계곡, 워터파크를 향해 달려가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여름 바캉스가 마냥 반갑지만은 않은 사람들이 있다. 아직 미처 비키니 몸매를 준비하지 못한 여성들. 여름철 바캉스 패션을 완성시키는 것은 여름의 태양처럼 뜨거운 ‘핫(hot)’한 몸매이기 때문이다.

얼마 남지 않은 휴가철, 바캉스를 앞두고 단기간 다이어트에 돌입한 여성들이 주로 생각하게 되는 것이 바로 다이어트 식단을 이용하여 살을 빼는 방법이다. 따라서 트위터를 통해 공개되는 유명 여자 연예인들의 도시락, 다이어트 식단에 귀가 솔깃해질 수 밖에 없는 사실!

국내 대표 다이어트 전문업체 비 감원 다이어트를 전문가들을 통해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의 비밀을 알아보았다.

◆저칼로리, 하지만 영양은 충분히!

가수 바다의 샐러드 도시락, 시크릿의 다이어트 식단의 공통점은 탄수화물을 배제한 단백질 위주의 식품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유제품과 바나나, 방울 토마토, 삶은 계란, 고구마, 야채들로 구성된 다이어트 도시락의 칼로리는 대부분 500~700kal를 넘지 않는다.

한끼식사로는 턱없이 부족해 보이고 노래와 춤으로 열량소모가 많은 연예인들이 과연 이 정도만 먹고 버틸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들지만 자세히 들어야 보면 필수 영양소가 모두 골고루 들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비 감원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바나나 식초 다이어트, 고구마다이어트, 상추 다이어트, 수박 다이어트 등 원푸드다이어트는 편향된 영양섭취로 영양소 불균형으로 인한 부작용의 위험이 있다”며 “저 칼로리 식품을 섭취할지라도 골고루 영양소를 섭취하여 몸의 균형을 맞춰야 한다”고 말했다.

◆다이어트 식단의 핵심, ‘단백질’이 중요 

우리 몸은 몸을 구성하고 유지하는 데 필요한 3대 필수영양소(탄수화물, 지방, 단백질)가 있다. 초과로 섭취된 탄수화물은 지방의 형태로 전환되어 몸에 축적되게 되고 이것이 살이 찌는 원인이 되지만 단백질은 다르다. 단백질은 근육의 주성분으로 신체의 에너지원으로 사용된 후 남는 여분의 단백질은 탄수화물처럼 지방의 형태로 변해 몸에 축적되지 않는다. 오히려 근육으로 전환되어 몸 속에 저장되게 된다.

따라서 단백질은 많이 섭취한다고 해도 살이 찌지 않고 오히려 근육을 만들어 기초대사량을 높게 만든다.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게 되면 체내에 필요한 에너지량이 증가하게 되고 따라서 몸은 더 많은 열량을 소비하게 된다. 즉 가만히 있어도 살이 빠지는 효과와 동시에 이전과 같은 양의 음식을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체질 개선이 이루어지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단백질 섭취의 이점을 이용하는 다이어트는 덴마크 다이어트, GM 다이어트, 황제 다이어트 등 다양한 방법으로 대중에 소개되고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하지만 이론 상 완벽에 가까운 단백질 식품을 이용한 식단도 허점은 있다. 우리의 몸은 탄수화물을 원하고 이러한 탄수화물을 억지로 제한했을 시에는 영양결핍으로 인한 탈모, 소화불량, 변비와 같은 신체적 문제에서부터 무기력증, 우울증과 같은 정신적인 부작용까지 초래할 위험성이 있다. 또한 다시금 탄수화물과 지방을 섭취했을 시 이전의 몸무게로 돌아가는 요요 현상을 피할 수 없다.

비 감원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다이어트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제한하는 방법보다 몸 속에 쌓이는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여 몸 속을 정화시키고, 이러한 과정을 통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몸의 에너지량을 높이는 다이어트가 더욱 효과적”이라고 추천했다.

비 감원 다이어트의 ‘한방 해독 다이어트’는 무리한 다이어트 식단 관리 없이 세 끼를 골고루 먹으면서 몸 속의 영양을 균형도 지킬 수 있다는 점에서 빠른 살빼기와 건강증진이 동시에 가능하다.

또한 단기간 살 빼는 법을 찾는 여성들에게는 한방 지방분해침을 통해 체지방 분해를 도와주며 원하는 부위별 살 빼기(허벅지살빼기, 팔뚝살빼기, 뱃살빼기, 얼굴살빼기 등) 다이어트 프로그램도 함께 시행 중이다.

탤런트 오윤아가 추천하는 비 감원 다이어트의 더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44makebody.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미디어팀 media@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