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동영상] 남자의 피부는 다르다!

입력 : 2009-03-26 13:35:54 수정 : 2009-03-26 13:35:5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대도시에 살면서 미용과 패션에 관심이 많고 소비성향이 강해지는 남성. 일명 ‘매트로섹슈얼’이라는 용어가 화두가 될 만큼 남성들 또한 자신의 피부를 가꾸는 ‘예쁜 남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남자 화장과 피부 관리에 대한 잘못된 정보와 정확하지 않은 피부 분석으로 부작용이 발생되기도 한다. 따라서 여자들의 피부 관리 못지않은 체계적이며 과학적인 남자 피부 관리법이 절실히 필요한 때다.



남성 피부의 특징을 알고 적절한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은 콜라겐의 합성을 왕성하게 촉진해 남자의 피부를 두껍게 만든다. 뿐만 아니라 이는 피지분비량을 증가시켜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기도 하며 모공이 커지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 때문에 항상 피부를 깨끗이 씻어내고 피지 컨트롤 제품 등으로 관리해주어야 한다.

매일 지속적으로 행해지는 면도는 피부에 자극을 주어 남성의 피부를 더욱 거칠고 건조하게 만들어 빠른 노화에 원인이 되므로 충분한 수분과 보습제를 발라 주는 것이 필요하다.




화장품 제대로 알고 제대로 바르자!



1. 세안!


비누로 세안하는 것은 남자들에게 있어 가장 좋지 않은 생활 습관이다.

피부에 맞는 폼클렌징 제품을 사용하여 손으로 세게 문지르는 것이 아니라 충분한 거품을 내어 얼굴 전체를 부드럽게 마사지 하듯 씻어낸다. 특히, 피지분비가 많은 이마,코주변은 더욱 꼼꼼하게 씻어내고 미지근한 물로 깨끗하게 씻어준 뒤 찬물로 세안을 마무리 한다.


2. 스킨, 로션 바르기!


건성 피부는 영양과 보습 효과가, 지성피부는 피지 조절과 모공 수축 작용이 우수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3. 에센스 바르기!


에센스는 생기를 잃은 피부에 보습효과와 모공케어, 탄력을 주는 제품이다.

건성피부는 충분한 보습을 줄 수 있는 제품이 적당하며 지성피부는 피지조절, 모공을 세심하게 관리해 줄 수 있는 에센스를 사용하여 주는 것이 좋다.


4. 자외선 차단 및 컬러 선밤(남성 B.B크림)


자외선 차단제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제품이다. 최근 자외선 차단 지수가 함유되어 있는 남성용 컬러 선밤이나 남성용 비비크림이 출시되면서 고운 피부를 갖고싶은 남성들에게 인기를 끌고있다. 이지함화장품 셀라벨옴므 컬러 선밤, 아모레퍼시픽 라네즈옴므 선블럭 로션, 스킨79의 맨즈클래식BB가 대표적.


이지함화장품의 피부 컨설턴트는 “남성들도 비비크림을 사용하면 모공이나 잡티 커버, 피부 결점 보정을 하면서도 자연스러운 피부톤을 표현할 수 있다.”면서 일주일 1~2회는 피부 각질을 제거해준 후, 마스크 팩으로 영양과 수분 공급을 해줄 것을 추천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