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계양을 출마’ 이재명, 서울 지하철 9호선 계양테크노밸리 연장 공약 발표

입력 : 2022-05-29 15:33:38 수정 : 2022-05-29 15:54:5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계양테크노밸리, 3기 신도시 중 유일하게 광역철도교통망 부재”
이재명(오른쪽) 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가 29일 인천 계양구 김포 도시철도 기지창 인근에서 ‘지하철 9호선 계양 연장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인천=뉴스1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서울지하철 9호선 계양테크노밸리 연장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29일 오후 인천 계양구 상야동 서울지하철 9호선 차량기지 인근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같은 공약을 발표하며 “정치는 새로운 깃을 여는 것이다.실적으로 검증된 실력, 강력한 추진력으로 인천이, 계양이 비상할 수 있게 하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 후보는 “계양테크노밸리 내 공공주택단지는 3기 신도시 가운데 유일하게 광역철도교통망이 부족한 상황”이라며 “서울지하철9호선 개화차량기지에서 계양테크노밸리 중심부까지 약 5Km을 추가로 연장해 동양동과 계양2동 등 주변 원도심 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간 계양구는 공항철도, 공항고속도로, 쓰레기 도로, 수도권 순환도로, 경인아라뱃길 등 국책사업으로 길을 내주기만 했다”며 “개발제한구역, 군사시설보호구역, 고도제한, 소음피해까지 각종 규제로 특별한 희생을 치뤄왔던 만큼, 이제 상응하는 보상을 해 드려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후보는 또 소음피해와 저개발 원인이 되고 있는 김포공항을 이전해 계양을 비롯한 수도권 서부권을 서울 강남을 넘는 핵심도시로 발전시키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그러면서 공항철도 급행화와 GTX-D Y노선 건설로 인천국제공항 접근성을 강화해 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이동준 기자 blondi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천우희 '미소 천사'
  • 천우희 '미소 천사'
  • 트와이스 지효 '상큼 하트'
  • 한가인 '사랑스러운 인사'
  • 한지민 '우아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