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나愛 꽃’ 온라인 축제 9월 27일 개막

입력 : 2021-09-24 02:00:00 수정 : 2021-09-23 23:27:4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양재 플라워 페스타, 내가 사랑하는 꽃을 피우다!
제3회 양재 플라워 페스타 포스터

일상생활 속 꽃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제3회 양재 플라워 페스타’가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7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양재동 화훼공판장 개장 30주년을 맞이하여 ‘나愛 꽃을 피우다’를 주제로 소비자와 화훼업계 종사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들을 준비하였다.

 

참여 프로그램으로 ▲배우 명세빈 등 다양한 강사들이 참여해 꽃차, 베이킹 등 생활 속 꽃 활용법을 강의하는 ‘플라워 클래스’ ▲화훼공판장 공터를 활용한 지역주민 참여 가드닝 활동인 ‘나愛 꽃밭 만들기’ ▲시민들이 활동 중인 꽃 동호회를 소개하는 ‘꽃을 든 사람들’ 등 다양하게 마련하였다.

 

플라워 클래스 홍보 포스터

행사 콘텐츠는 행사 홈페이지와 유튜브, 네이버TV, 카카오TV 등으로 송출되며, 사전 참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ZOOM을 통한 실시간 콘텐츠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화훼 소비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꽃집을 위한 꽃집 운영 실전 특강,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꽃집 창업상담회 등을 운영하여 동네 꽃집 활성화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올해 양재 플라워 페스타는 지난 30년간 화훼공판장의 성과를 국민들과 공유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꽃을 즐길 수 있는 자리로 마련했다”며, “꽃과 관련된 흥미롭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