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김조한, "5주만에 10kg 다이어트 성공” 스스로 놀랐다

입력 : 2021-07-22 10:53:44 수정 : 2021-07-22 10:53:4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가수 김조한이 자신의 체중감량 사실을 공개하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그는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5주 만에 10kg 감량 소식을 전하며 확 달라진 셀카 사진을 공개했다. 

 

김조한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이어트 시작 딱 5주 후! -10kg 완료! 드디어 목과 턱선이 살아났어요! 다이어트는 운동을 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운동 하나도 안 하고도 살이 빠지니 넘 신기해요.조금 더 빼고!! 건강하고 멋진 모습 기대해주세요! #운동없이 #5주10kg감량”이라는 글을 게재한 것.

 

김조한은 지난 달 건강검진 결과 동맥경화, 당뇨 등 건강상에 문제가 생겨 체중 조절을 결심했다고 알려졌다. 이후 절친한 작곡가 김형석의 권유로 헬스케어 기업과 함께 감량에 나섰고 5주 만에 10kg 감량에 성공했다. 

그는 가수는 몸이 악기라고 말했다. 악기 상태가 좋지 않으면 노래하기가 어렵고 체중을 감량하면 컨디션과 밸런스 파워가 좋아져 노래할 때 편하고 에너지 넘친다며 자신의 근황을 전했다. 

 

또한 김조한은 건강한 식생활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20대에는 안 좋은 생활 패턴을 가지고 있더라도 그냥 몸이 젊으니까 버텨졌었는데 40대가 넘어가고 50대에 이르니까 관리가 꼭 필요하다는 걸 느꼈다”며 “관리를 하지 않고 그냥 그대로 살면 몸이 버티고 버티다 결국 망가지게 된다. 내 나이때에 있는 분들은 지금부터라도 관리를 해서 건강한 몸을 만드는게 중요하다”고 전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