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현장과 소통하는 원스톱 지원사업…경기신보, 하반기 지원사업 설명회

입력 : 2025-07-29 21:08:13 수정 : 2025-07-29 21:08:12
수원=오상도 기자 sdoh@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민생경제 위기 극복 지원…다양한 업종 소상공인·중소기업과 소통

경기신용보증재단(경기신보)이 현장과 정책을 연결하기 위한 원스톱 지원사업 설명회를 열어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였다. 

 

경기신보의 올 하반기 지원사업 설명회. 경기신보 제공

29일 경기신보에 따르면 이날 경기 광교 사옥 다목적홀에서 열린 ‘2025년 하반기 지원사업 설명회’는 회사의 보증지원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설명회는 고금리 장기화, 내수 둔화, 자금 조달 부담 심화 등 복합적 경제 여건 속에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기업들을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경기신보는 올 하반기 보증 정책의 주요 방향으로 △위기 대응 중심의 보증 제도 운용 △생애주기별 맞춤형 지원 확대 △재도전·녹색전환·사회적경제 등 특화보증 강화 △지역·업종 특성을 반영한 유연한 제도 운용 등을 제시했다. 아울러 중·저신용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상담과 특화 솔루션 제공, 손익분석·신용관리·채무조정 연계 등 경영 전반을 아우르는 컨설팅을 거쳐 실질적 회복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경기신보의 도민 대상 지원 상담. 경기신보 제공

이날 행사에는 도내 소상공인·중소기업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시석중 이사장은 “이번 지원사업 설명회는 정책과 현장의 간극을 좁히고 실효성 있는 지원책을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내실 있는 보증 정책을 통해 지역경제 회복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오상도 기자 sdo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에스파 카리나 '민낮도 아름다워'
  • 한소희 '완벽한 비율'
  • 최예나 '눈부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