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동원F&B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일본·대만 이어 中 수출

입력 : 2025-07-29 17:50:22 수정 : 2025-07-29 17:50:22
이정한 기자 han@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동원F&B가 유산균 음료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를 일본과 대만에 이어 중국에도 수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29일 밝혔다.

 

동원F&B는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를 지난해 5월 일본 코스트코에 입점하며 수출을 시작했다. 올해 4월에는 대만 코스트코에 입점했고, 다음 달에는 중국 코스트코에 들어간다.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동원F&B 제공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는 스위티자몽의 이색적인 과일 맛을 느낄 수 있고 유산균배양액, 비타민 등 기능성 성분을 포함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한다. 대만에서는 초도 물량 입점 후 반응이 좋아 예상치의 2배 가까운 수량을 추가 발주했다.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250㎖ 한 컵당 레몬 8.5개 분량에 달하는 비타민C 600㎎이 들어간다. 스위티자몽, 망고, 블러드오렌지, 머스캣 청포도 등 맛도 다양하다. 2015년 출시 이후 10년 동안 4억개가량 팔렸다.

 

동원F&B는 코스트코 본고장인 미국 시장 진출도 추진하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와 쿨피스, 보성녹차 등 동원의 음료 제품들이 해외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40년 이상 쌓아온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맛과 기능성 성분을 담은 다양한 음료들을 선보여 전 세계로 수출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원F&B는 올해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PET형 제품 2종(스위티자몽, 망고)을 제로 칼로리로 새로 선보였다. 지난해엔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에 허브티를 접목한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블렌드’ 2종을 출시하기도 했다.


오피니언

포토

45세 송혜교, 20대 같은 청초함…무결점 피부
  • 45세 송혜교, 20대 같은 청초함…무결점 피부
  • 고윤정 '아름다운 미모'
  • 이세희 '사랑스러운 볼하트'
  • 신세경 '우아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