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고령친화도시 횡성군, ‘어르신 안심생활지키미 키트 보급’ 추진

입력 : 2025-07-28 10:04:42 수정 : 2025-07-28 10:04:41
횡성=배상철 기자 bsc@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횡성군이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신규사업으로 이달부터 ‘어르신 안심생활지키미 키트 제작∙보급 사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1월 세계보건기구(WHO) 고령친화도시로 국제네트워크에 도내 최초 가입이 승인을 받은 이후 노인을 비롯한 전 세대가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 일환이다.

어르신 안심생활지키미 키트 냉장고 부착형. 횡성군 제공

어르신 안심생활지키미 키트는 복지급여(생계∙의료∙주거급여) 수급자 중 방문보건 서비스를 받고 있는 독거노인 224명을 대상으로 보급된다. 키트에는 어르신 이름, 생년월일, 주요 질환, 복용 약물 정보, 특이사항 등의 정보가 포함된다. 냉장고형 부착형과 지갑형의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8월 14일까지다.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접수받는다. 보급은 9월부터 순차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군은 해당 키트를 통해 응급상황 시 의료진이나 구조인력이 신속하게 해당 어르신의 질환 정보를 파악하고 적절한 응급조치를 시행할 수 있도록 해 독거노인의 안전한 생활을 지원하고자 한다.

 

군은 이번 시범 사업 효과와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면밀히 분석해 향후 사업 확대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

 

김홍석 군 가족복지과장은“안심생활지키미 키트가 어르신들의 생활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작은 실천부터 내실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횡성=배상철 기자 bsc@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에스파 카리나 '민낮도 아름다워'
  • 한소희 '완벽한 비율'
  • 최예나 '눈부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