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야구장서 만나는 축제형 입시박람회”… 대구대, ‘다이나믹-DU 진로상담 엑스포’ 개최

입력 : 2025-07-07 13:33:12 수정 : 2025-07-07 13:33:11
대구=김덕용 기자 kimdy@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대구대학교는 수성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2026학년도 다이나믹(Dynamic)-DU 진로상담 엑스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대학 입학 정보를 제공하는 차원을 넘어 다양한 전공 체험과 진로 상담, 즐길거리까지 함께 제공하는 ‘축제형 입시박람회’로 꾸며졌다. 프로야구 삼성라이온즈와 협력으로 ‘입시와 야구의 만남’이라는 이색 조합으로 주목받았다. 대학은 2021년부터 라팍에서 입시 박람회를 열고 있다.

 

행사에서는 △1대1 맞춤형 입학상담 △학생부종합전형 심층상담 △전공 체험과 상담 △DU 동아리·진로·취업 상담 부스 △캠퍼스 버스 투어 등을 운영해 수험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뷰티학부, 호텔관광경영학부, 물리치료학과, 문헌정보학과, 국방군사학과 등 학과들이 직접 부스를 운영해 실습 중심의 전공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DU체험관에서는 켈리그라피 텀블러 만들기, 캐리커처 그리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펼쳐졌다.

 

수험생들이 ‘다이나믹-DU 진로상담 엑스포'에서 이벤트에 참가하고 있다. 대구대학교 제공

박람회에 참여한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삼성라이온즈와 LG트윈스가 맞붙는 야구 경기를 관람하는 특별한 경험도 함께했다.  이와 함께 삼성 치어리더팀의 공연과 사인볼, 유니폼 등 푸짐한 경품 이벤트는 관람객들의 호응을 끌어냈다.

 

김동윤 입학처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입시와 진로에 대한 스트레스를 풀고 유익한 입시 정보를 얻는 특별한 경험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피니언

포토

송혜교, 눈부신 미모에 깜짝
  • 송혜교, 눈부신 미모에 깜짝
  • 송해나 '심쿵'
  • 투어스 신유 '부드러운 미소'
  • '컴백 D-1' 화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