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고든램지 버거’에 스타 셰프 파스타까지…‘구내식당 가는 게 행복해요’

입력 : 2025-07-03 15:43:48 수정 : 2025-07-03 15:43:47

인쇄 메일 url 공유 - +

삼성웰스토리가 선보일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의 O.G.R.버거와 코프만 프라이즈. 삼성웰스토리 제공

 

삼성웰스토리가 국내외 유명 맛집부터 스타 셰프, 요리 인플루언서, 식품제조사, 지자체까지 영역을 넘나드는 다양한 협업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는 새로운 급식 트렌드를 만들어가고 있다.

 

삼성웰스토리는 올 상반기에 이치란, 하이디라오 등 글로벌 맛집부터 식품 기업인 농심과 오뚜기, 지자체 제주관광공사 등 무려 50개에 달하는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해 전국 270여개 급식 사업장에서 인기를 끌었다.

 

올해 급식 업계 최초로 도입한 글로벌 맛집 콜라보는 해외여행에서만 만나볼 수 있던 맛집 메뉴까지 제공해 협업의 영역을 더욱 확장하는 계기가 됐다.

 

이러한 이벤트는 급식업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 고객들이 다른 곳에서 느낄 수 없는 새롭고 다채로운 식음 경험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삼성웰스토리는 고객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요소를 제공하고자 하반기에는 영국의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를 비롯해 싱가포르 대표 맛집까지 글로벌 콜라보를 확대하고, 스타 셰프와 협업해 단독 메뉴를 선보이는 등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삼성웰스토리의 ‘셰프 에디션 ep.1 파스타편’ 홍보 이미지. 삼성웰스토리 제공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흑백요리사’에 나온 김도윤 셰프의 ‘모듬나물 오일파스타’ 등 국내 대표 스타 셰프 4명의 노하우가 담긴 파스타 4종을 개발해 단독 메뉴로 선보인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한정판 단독 메뉴 개발, 비식품군 브랜드와의 이종 협업 등 삼성웰스토리만이 선보일 수 있는 독보적인 식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지수 '시크한 매력'
  • 에스파 닝닝 '완벽한 비율'
  • 블링원 클로이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