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스마일게이트·콘텐츠진흥원, 장애인 게임 접근성 연구 협력

입력 : 2025-07-01 15:49:53 수정 : 2025-07-01 15:49:52

인쇄 메일 url 공유 - +

스마일게이트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시·청각 장애인의 게임 접근성 개선 가이드라인 개발·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와 진흥원은 협약에 따라 먼저 시·청각 장애인들이 게임 이용에 대해 기대하는 접근성 개선 사항과 실제 수요 등을 파악한다.

 

스마일게이트

두 기관은 이를 기반으로 장애인 접근성 개선을 위한 게임 업계의 전략개발과 정부의 정책, 제도 개선 근거가 될 연구를 진행한다.

 

연구를 통해 게임 개발·서비스에 구현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구축하고, 실제접근성 개선 사례도 발굴해 게임 산업계의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계획이다.

 

양측은 연구 기간 종료 후에도 보고서 관련 발표회와 포럼을 개최하는 등 산업계 자율적 참여를 도모하기 위해 상호 협력한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다양성·포용성 최고책임자(CDIO)는 "게임 접근성은 더 다양한 유저와 시장을 연결하는 핵심 전략 중 하나"라며 "이번 연구를 통해 실질적인 가이드라인이 개발돼 업계 전반의 접근성 수준 향상과 포용적 개발 문화 확산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하반기 정기모집

한편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 올해 하반기 정기모집을 시작한다.

 

하반기 정기 모집 대상은 2인 이상 팀으로 구성된 스타트업이다. 분야는 무관하다. 접수는 오렌지플래닛 홈페이지에서 내달 25일까지 받는다.

 

오렌지플래닛은 하반기 정기모집에서 15개 팀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김기환 기자 kk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지수 '시크한 매력'
  • 에스파 닝닝 '완벽한 비율'
  • 블링원 클로이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