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유통소식] 롯데칠성음료, 카리나와 함께한 ‘크러시’ 신규 광고 온에어 外

입력 : 2025-04-16 19:00:00 수정 : 2025-04-16 15:01:07

인쇄 메일 url 공유 - +

롯데칠성음료가 에스파 '카리나'와 함께 맥주 '크러시' 신규 광고를 선보인다. 골든블루가 오는 5월 2일부터 4일까지 인천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에서 열리는 ‘2025 LIV Golf Korea’에 공식 위스키로 선정됐다. 신세계L&B 와인앤모어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상반기 대표적인 할인 행사 ‘바겐4일’을 진행한다. 

 

◆ 롯데칠성음료, ‘크러시’ 신규 광고 온에어

 

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가 광고 모델 ‘카리나’와 함께 맥주 ‘크러시’ 신규 광고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에스파의 카리나와 모델 재계약을 진행하고 새롭게 선보이는 광고다. ‘크게 터지는 탄산 러시’ 콘셉트로 더욱 강력해진 크러시의 탄산감과 맥주 본연의 시원한 맛을 표현했다.

 

첫 번째 영상은 카리나와 친구들이 힘들어도 곧 우리의 시간이 온다며 전력 질주하다가 갑작스러운 식당 예약 취소 문자를 받고 멈춰 선다. 예약 시간을 놓친 답답한 상황에 짜릿한 탄산감으로 기분을 반전시키는 크러시가 등장하며 ‘크게 터지는 탄산 러시’라는 콘셉트를 강조한다.

 

두 번째 영상은 카리나가 안주, 분위기, 텐션 중 빠지는 것이 없는 즐거운 술자리에서 김빠진 맥주를 보며 “김빠지게 할래?“라고 말한다. 유일하게 빠진 탄산감을 채우기 위해 “여기 크러시로 주세요.”라고 외치며 탄산 가득한 크러시를 시원하게 마신다.

 

롯데칠성음료는 크러시 공식 유튜브 채널,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15초 광고, 숏폼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선보일 예정이다. 숏폼은 카리나가 크러시를 마시며 ‘크’라는 시원한 감탄사를 내뱉는 모습을 담았다. 감탄사 ‘크’를 통해 크러시를 연상시키고 시원한 탄산감을 느낄 수 있도록 간결하고 재미있게 제작됐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Z세대를 대표하는 에스파 카리나와 함께 크러시의 강력한 탄산감과 시원한 맛을 소비자에게 직관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다.”라며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크러시를 마시는 짜릿한 순간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즐거운 음용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골든블루, ‘2025 LIV Golf Korea’ 공식 위스키 선정

 

골든블루 제공

골든블루는 오는 5월 2일부터 4일까지 인천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에서 열리는 ‘2025 LIV Golf Korea’에 공식 위스키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LIV Golf’는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PIF)가 창설한 신개념 프로 골프 리그로 3라운드 54홀 경기와 ‘샷건 스타트(Shotgun Start, 모든 조가 각기 다른 홀에서 동시에 경기를 시작하는 방식)’ 등 차별화된 포맷을 통해 전 세계 스포츠 팬들에게 새로운 골프의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Golf But Louder’에서 ‘Long LIV Golf’로 슬로건을 변경하며 경쟁을 넘어 골프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는 철학을 담아내고 있다. 특히 혁신을 넘어 세계 각지의 팬들과 함께 골프의 저변을 넓히고자 하는 브랜드 비전은 단순한 경기 그 이상을 추구하며 기존 골프 문화와는 다른 ‘게임 체인저’로 평가받고 있다.

 

‘2025 LIV Golf Korea’ 대회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만큼 골프 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총상금 약 360억 원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규모를 자랑하며 △존 람 △브룩스 켑카 △필 미켈슨 △더스틴 존슨 △브라이슨 디샘보 등 메이저 우승 경력을 지닌 최정상급 선수들이 대거 출전한다.

 

이번 대회에 공식 위스키로 선정된 ‘골든블루(GoldenBlue)’는 ‘LIV Golf’가 지닌 역동성과 도전 정신을 함께하며 위스키 문화의 새로운 흐름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LIV Golf’와 마찬가지로 기존의 틀을 넘어서는 시도를 이어온 ‘골든블루’는 파트너십을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골든블루는 대회 기간동안 ‘골든블루 쿼츠’로 만든 하이볼을 현장에서 판매하며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음용 경험을 선사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위스키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보다 친근한 이미지로 브랜드 인지도를 넓혀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자사 공식 SNS 채널을 통해 ‘LIV Golf’ 관련 콘텐츠를 노출하고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박소영 골든블루 대표이사는 “’LIV Golf’는 전통적인 골프의 틀을 깨고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가고 있는 글로벌 무대이며 ㈜골든블루 역시 위스키 문화에 있어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자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다”며 “이번 공식 위스키 선정은 브랜드 철학의 공감대를 보여주는 계기이자 글로벌 소비자와의 연결을 확장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 신세계L&B, 와인앤모어, 전국 매장에서 할인행사 ‘바겐4일’ 진행

 

주류유통전문기업 신세계L&B의 주류전문매장 와인앤모어가 4월 17일부터 20일까지 상반기 대표적인 할인 행사 ‘바겐4일’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행사는 와인앤모어 전 점에서 진행되며, 와인, 맥주, 위스키, 스피릿 등 130여 종의 다양한 주류를 연중 최저가로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무엇보다 상품 구색을 강화하고,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해 눈길을 끈다. 삼성카드로 결제 시, ‘샤또 딸보’ 등 인기 와인 12종을 현장에서 20% 즉시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 디아지오코리아 돈 훌리오, ‘레포사도X우드파이어 그릴 프로모션’ 진행

 

디아지오코리아 제공

주류 기업 디아지오코리아의 럭셔리 데킬라 브랜드 ‘돈 훌리오(Don Julio)’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우드 그릴 전문 레스토랑 ‘옥스라이브파이어그릴’과 함께 ‘돈 훌리오 레포사도 X 우드파이어 그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옥스라이브파이어그릴’은 시즌별로 다양한 우드파이어 그릴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숲속 오두막을 연상시키는 인테리어와 오픈 키친에서는 불을 활용한 셰프들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특징이다. 마치 캠핑을 떠난 듯한 분위기 속에서 ‘불멍’도 즐길 수 있어, 이색적인 다이닝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오는 6월 30일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멕시코 음식과 데킬라의 전통적인 페어링을 넘어서는, 새로운 차원의 미식 경험을 선사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돈 훌리오 레포사도의 부드럽고 우아한 풍미와 장작불로 훈연한 요리의 독특한 향미가 어우러진 고품격 다이닝을 경험할 수 있다.

 

‘돈 훌리오 레포사도 X 우드파이어 그릴 프로모션’은 옥스라이브파이어그릴 성수에서 선보이는 시즌 4 메뉴와 ‘돈 훌리오 레포사도’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해당 메뉴를 ‘돈 훌리오 레포사도’ 375mL 하프보틀과 함께 주문할 경우, 보틀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시즌 4 메뉴는 옥스만의 시그니처 오일로 불맛을 더한 비프 타르타르를 비롯해, 훈연 듀록 오겹살 푸루루카, 립아이 스테이크 등 총 8개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돈 훌리오 레포사도’는 최고급 블루 아가베를 엄선해 가마에서 구운 뒤, 아메리칸 화이트 오크 배럴에서 8개월간 숙성한 제품이다. 오렌지, 사과, 초콜릿, 바닐라의 아로마가 어우러진 부드럽고 우아한 풍미를 자랑한다. 돈 훌리오 레포사도의 깊고 부드러운 풍미는 우드파이어 그릴의 짙은 스모크향을 배가시켜준다.

 

돈 훌리오 레포사도와 우드파이어 그릴 메뉴의 완벽한 페어링을 담은 영상도 공개된다. 돈 훌리오는 가수 겸 방송인 데프콘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데프콘TV’를 통해 프로모션 메뉴를 소개할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오는 16일 공개된다.

 

페이스 추아(Faith Chua) 디아지오코리아 마케팅 본부장은 “돈 훌리오 레포사도와 우드파이어 그릴은 오랜 시간과 장인정신, 열정을 통해 탄생했다는 점에서 돈 훌리오의 ‘포 아모르(Por Amor; For Love)’ 정신을 공유한다”며 우드파이어 그릴 요리의 짙은 스모크 향과 돈 훌리오 레포사도가 지닌 구운 아가베의 달콤하면서도 풍부한 아로마의 완벽한 페어링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윤희 기자 py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전지현 '눈부신 등장'
  • 전지현 '눈부신 등장'
  • 츄 '상큼 하트'
  • 강지영 '우아한 미소'
  • 이나영 ‘수줍은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