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울릉 관광진흥홍보 설명회 및 친절캠페인 개최

입력 : 2024-04-01 20:08:35 수정 : 2024-04-01 20:08:3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경북 울릉군은 1일 관내 관광숙박업 및 펜션업, 여행업·숙박업·식당업, 관광버스기사 등 관광종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관광산업의 발전과 수준 높은 관광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2024년 관광진흥 홍보 설명회 및 친절캠페인’을 군민회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울릉관광진흥 홍보 설명회는 2024년도 울릉군 관광상품과 관광개발사업, 각종 축제와 행사 일정 등을 공유하면서 빠르게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대응하고 관광객들에게 질 높은 관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였다.

 

2024년 울릉군 주요 관광정책 안내에 이어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관광객 대상 음식업소 및 숙박업소의 시설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인 시설환경개선사업과 관광진흥법상 지정·등록된 관광업소의 침구류 및 벽지를 지원해주는 클린베딩 사업에 대해 안내와 질의응답 하는 시간을 가졌다. 

 

100만 관광객 시대를 대비하고 관광종사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울릉도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문화관광해설사의 관광 안내멘트 교육을 진행했다.

 

군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해 재방문을 유도하고 친절한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목적이다.

 

이날 캠페인에서 친절서약서를 작성하고 친절 메시지가 담긴 엽서와 오기동이, 해오랑이 인형을 증정하는 등 관광종사자들이 울릉군을 대표해 친절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도록 친절 사명감을 부여했다.

 

남한권 군수는 “이번 울릉관광진흥 홍보 설명회 및 친절캠페인이 울릉군 관광산업과 관광서비스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고, 관광의 중요성을 함께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인 관광상품 개발 및 관광홍보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편 울릉군 관광의 미래를 밝게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울릉=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엄현경 '여전한 미모'
  • 엄현경 '여전한 미모'
  • 천우희 '미소 천사'
  • 트와이스 지효 '상큼 하트'
  • 한가인 '사랑스러운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