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기프트인포, 판촉물 업계 최초 ESG 보고서 출간

입력 : 2024-01-22 10:40:47 수정 : 2024-01-22 13:56:5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판촉물 전문기업 기프트인포가 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추진 노력과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당사와 연계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하여 주주 이익을 극대화하고 투자자에게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다하기 위해 제작됐다. 주요 지속가능경영 활동, 환경 지표, 사회적 지표, 윤리경영 등의 전문영역을 담고 있다.

 

이번 보고서 발간을 시작으로 꾸준한 ESG 활동 성과와 실천을 위해 지난해 12월28일 충무로에 위치한 기프트인포 사옥에서 임직원들이 모여 ‘2023 기프트인포 ESG 경영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한 해 동안 전반적인 회사 내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활동을 점검하는 동시에 2024년 더욱 효율적인 경영을 실천하려는 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사회공헌활동의 방향 설정과 지속적인 기부,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할 계획을 세우고 당사에서 이뤄지는 중요한 ESG 이슈들을 검토하며 ESG 경영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또한 직원들에게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텀블러 및 리유저블 용품의 사용을 장려하는 사내 문화를 조성하고 적극적인 ESG 활동을 격려하였다.

 

기프트인포 주식회사는 ESG 경영 확산에 모범이 되고 소비자들의 친환경 실천을 돕고자 다양한 ESG 물품을 판매하는 등 환경 정책 추진에 남다른 노력을 기울이며 탄소중립 경영을 실현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회 공헌에도 참여하고 있다.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과 함께 개발 도상국의 어린이·청소년들에게 에코백, 구급함, 의류 등 다양한 생활용품에 한국사의 중요한 내용 등을 한글로 인쇄하여 기부하며 한국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구세군 자선냄비 모금, 밀알복지재단, 사랑의 연탄 기부 활동, 엄홍길 휴먼재단, 서울대학교병원 어린이병원 기부 등 다양한 단체들에 정기적인 기부 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전파하는 데 힘을 싣고 있다.

 

기프트인포 관계자 측은 “환경 보호와 탄소중립을 경영의 중요한 가치로 여기며 고객 소비 습관이 즉시 친환경 실천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잘 팔리는 상품 위주로 친환경 용품을 제작하며 긍정적인 변화를 꾀하고 있다” “꾸준히 다양한 사회 공헌 정책을 기획하고 실행하여 우리 사회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기업으로 남겠다”라는 뜻을 밝혔다. 또한 판촉물 업계 최초로 ESG 보고서를 발간한 만큼 동종업계에 ESG 경영이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견인차 역할을 담당하겠다고 밝히며 동시에 판촉물 업계의 참여를 촉구한다고 전하기도 했다.

 

기프트인포의 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기프트인포 공식 사이트에서 열람할 수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천우희 '매력적인 포즈'
  • 천우희 '매력적인 포즈'
  • 수지 '하트 여신'
  • 탕웨이 '순백의 여신'
  • 트리플에스 코토네 '예쁨 폭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