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국내 최초 광학식 손 떨림 방지 기술 적용한 거리측정기 나왔다

입력 : 2023-09-01 09:44:39 수정 : 2023-09-01 09:44:3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골프존 자회사인 글로벌 골프 거리측정기 전문기업 골프존데카가 국내기업 최초로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술을 적용한 거리측정기 ‘aim L30 Stabilized’를 공식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제품은 우리나라 거리측정기 브랜드로는 최초로 광학적 이미지 안정화(OIS: Optical Image Stabilization)기술의 하나인 ‘SCT(Stay Calm Technology)’라는 독창적인 손떨림 방지 기술을 적용해 강한 흔들림에도 안정감 있는 목표물 포착이 가능하다. 또한 손에 꼭 감기는 디자인과 ZST+를 포함한 최신 골프버디 기능을 탑재해 필드에서 최고 수준의 거리측정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SCT(Stay Calm Technology)’는 골프버디만의 독창적인 렌즈 구동식 손떨림 방지 기술로서 ‘aim L30 Stabilized’의 광학장치에 장착된 자이로 센서가 거리측정기의 흔들림을 감지하면 거리측정기 렌즈 부분의 작은 모터가 구동되면서 손떨림을 보정해 준다. 기존에 시판매되는 손떨림 방지 거리측정기 제품은 고정 주파수 방식을 사용해 거리측정기의 흔들림 변화 폭이 클 경우 감지가 느려진다는 단점이 있었지만 골프버디는 고정 주파수 방식이 아닌 변동 주파수 방식을 사용해 목표지점을 인식하기 때문에 미세하거나 강한 흔들림 등 다양한 진동에도 목표물을 빠르고 정확하게 보정한다는 장점이 있다.

 

골프버디 aim L30 Stabilized 거리측정기에는 현존하는 프리미엄 기능이 대부분 적용됐다. 녹색과 붉은색의 투 컬러 OLED 뷰파인더로 높은 명암비와 선명하고 뚜렷한 시야를 확보해 주야간 환경에서 사용 편의를 더했다. 골프버디만의 ‘ZST+(Zero Second Technology+)’ 초고속 거리 측정 기술이 적용되어 0.15초 만에 거리 측정이 가능한 것은 물론 측정 단위는 10cm로 더욱 세밀해졌다. 또한 최소 측정 거리 2m로 짧은 퍼팅 거리를 측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최대 900m까지의 목표물을 흔들림 없이 포착한다.

 

측정 버튼을 길게 누르기만 하면 ‘핀 파인더 기능’이 자동으로 활성화되어 목표지점과 핀 주변 장애물이 있어도 방해받지 않고 핀까지의 거리를 정확히 측정한다. 진동 알림으로 목표물 포착 여부를 알 수 있는 ‘졸트 기능’과 흐린 날씨에도 걱정 없이 라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IPX4 등급의 생활 방수 성능을 갖췄다. 간편한 버튼 스위치(ON, OFF) 조작으로 슬로프 기능을 적용해 측정하고자 하는 지점까지의 경사와 거리를 계산하고 보정된 거리를 알 수 있어 코스 공략에 도움을 얻는다.

 

aim L30 Stabilized는 사용자 중심 디자인을 적용한 골프버디 최상위 플래그십 라인업으로 외형 디자인 또한 블랙 앤 화이트의 모던한 컬러에 부드러운 최고급 가죽 소재를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신제품 구매 시 사피아노 가죽 소재의 전용 파우치를 함께 제공한다.

 

골프존데카는 2008년도 해외에 진출한 이후 업력 20년간의 연구개발 성과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혁신적인 골프 거리측정기와 서비스를 세계 무대에 활발히 선보이고 있다. 국내·해외 골프 거리측정기 대중화에 앞장선 기업 가치 및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3일 국내 언론사가 주최하고 외교부, 문화체육관광부, 서울시 의회가 후원하는 제5회 한류엑스포 특별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현재 골프버디는 전 세계 170여 개국 약 4만여 개 골프장의 골프코스 맵을 구축해 전 세계 95%에 달하는 골프장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골프존데카 정주명 대표이사는 "aim L30 Stabilized는 대한민국 거리측정기 브랜드로는 최초로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술을 적용했고 프리미엄급 디자인과 기능들을 총망라한 골프버디 거리측정기의 끝판왕이다”라며, “앞으로도 골프존데카는 첨단 기술에 대한 꾸준한 연구 개발 및 투자를 통한 혁신 제품을 선보이고 골프 거리측정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현태 선임기자 htchoi@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엔믹스 설윤 '완벽한 미모'
  • 엔믹스 설윤 '완벽한 미모'
  • 아일릿 원희 '상큼 발랄'
  • 미연 '순백의 여신'
  • 박보영 '화사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