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블랙핑크, 9월 정규 2집 발표… 8월엔 선공개곡 발표

입력 : 2022-08-01 09:26:16 수정 : 2022-08-01 14:14:23

인쇄 메일 url 공유 - +

10월 월드투어

그룹 ‘블랙핑크(BLACKPINK)’가 1년11개월 만에 정규 2집을 발매한다.

 

1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는 다음달 정규 2집을 공개한다. 정규 앨범은 2020년 10월 공개한 정규 1집 ‘디 앨범’ 이후 처음이다.

 

해당 앨범 발매에 앞서 완전체 신곡인 선공개곡을 이번 달 중 출시한다. 이후 10월부터 월드투어를 돈다. YG 역사상 최고 제작비가 투입된 뮤직비디오 두 편도 예고했다.

 

YG는 이번 일련의 프로젝트에 ‘본 핑크(BORN PINK)’라는 타이틀을 달았다.

 

이날 공식 블로그에 블랙핑크의 이러한 컴백 프로젝트 일정을 알리는 트레일러 영상 ‘BLACKPINK - ‘BORN PINK’ ANNOUNCEMENT TRAILER’을 게재했다.

 

이 영상에 ‘8월 선공개곡(PRE-RELEASE SINGLE)’, ‘9월 앨범 릴리즈(ALBUM RELEASE)’, ‘10월 월드투어 시작(WORLD TOUR BEGINS)’이란 자막이 선명히 새겨졌다.

 

‘본 핑크’에 대해선 “결코 평범하지 않은 아우라를 뽐낼 블랙핑크 고유의 정체성이 함축됐다”고 설명했다.

 

2016년 데뷔한 블랙핑크는 명실상부 K팝 간판 걸그룹으로 통한다. ‘디 앨범’으로 미국 빌보드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K팝 걸그룹 최고 순위인 2위를 차지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이날 현재 7590만 명 이상으로 전 세계 남녀 아티스트를 통틀어 이 분야 톱이다.

 

YG 측은 “공개된 일정 외에도 블랙핑크 위상에 걸맞은 특별한 행보가 다수 준비됐다. 글로벌 팬분들이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하기 위한 멤버들의 의지가 크다”고 전했다.


이복진 기자 bo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지수 '시크한 매력'
  • 에스파 닝닝 '완벽한 비율'
  • 블링원 클로이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