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식품·외식업계, 봄 맞아 달콤한 맛의 메뉴와 제품 선보이며 봄 마케팅 열중

입력 : 2022-03-16 10:03:54 수정 : 2022-03-16 10:03:5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점차 따뜻해지는 날씨로 식품·외식업계에선 봄 시즌 마케팅에 한창이다.

 

특히 봄과 어울리면서, 나른한 날 입맛을 돋울 수 있는 달콤한 맛을 가진 메뉴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는 달콤한 슈크림치즈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사이드 메뉴 ‘슈크림치즈스틱’을 선보이고 있다.

 

슈크림치즈스틱은 자연발효로 만든 피자알볼로의 시그니처 흑미 도우 위에 부드럽고 달콤한 슈크림치즈무스를 올린 사이드 메뉴로, 함께 제공되는 갈릭소스와 랜치소스를 곁들이면 ‘단짠’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담백한 고구마를 올린 ‘고구마스틱’도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사이드 메뉴다.

 

피자알볼로의 시그니처인 흑미 도우는 국내산 검정쌀을 사용해 만든 반죽을 72시간 동안 저온으로 숙성해 토핑의 맛을 더욱 배가시키고, 일반 밀가루 반죽에 비해 쫄깃한 식감과 편안한 소화감이 장점이다.

 

치킨 브랜드 바른치킨은 달콤한 커리맛이 돋보이는 ‘대새골드’ 치킨을 선보였다.

 

대새골드는 달콤한 스위트 커리 소스로 버무려진 치킨 위에 골드 후레이크와 랍스터 새우를 양껏 올린 메뉴다.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단짠단짠한 맛에 바삭한 골드 후레이크와 탱글한 식감의 랍스터 새우의 조화로 풍부한 맛을 구현했다.

 

티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는 달콤한 과일을 더한 그릭요거트 3종 메뉴를 출시했다.

 

‘그릭요거트&밀크티 크러쉬’, ‘그릭요거트&딸기 밀크티 크러쉬’, ‘그릭요거트&망고 밀크티 크러쉬’로 구성된 이번 신메뉴들은 건강한 식자재인 그릭요거트를 활용한 프리미엄 디저트 음료다.

 

특히 딸기 과육, 딸기 토핑을 더한 ‘그릭요거트 딸기&밀크티 크러쉬’와 진하고 달콤한 망고 베이스에 망고 다이스를 얹은 ‘그릭요거트&망고 밀크티 크러쉬’는 달콤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해태제과도 봄 시즌 에디션으로 상큼 달콤한 ‘딸기치즈케이크’를 출시했다.

 

갓 수확해 신선한 국산 딸기를 갈아 만든 딸기 크림을 촉촉한 시트 사이에 가득 채워 상큼한 딸기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케이크 시트에는 고소함이 남다른 덴마크산 치즈를 듬뿍 넣었다. 

 

업계 관계자는 “각 업체들이 소비자와의 접점과 친근감을 높이고자 시즌 이슈 마케팅에 힘을 싣는 추세”라며, “올봄에는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완화 등과 맞물려, 소비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이린 '사랑스러운 미소'
  • 아이린 '사랑스러운 미소'
  • 선미 '깜찍하게'
  • 나나 '미소 천사'
  • 장나라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