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솔로지옥’ 신지연, 학력 밝혔다 “토론토 대학·UBC·SFU 두고 고민했는데∼”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2-02-05 16:31:54 수정 : 2022-02-05 16:31:53
강민선 온라인 뉴스 기자 mingtung@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사진=유튜브 채널 '신지연 SHIN JIYEON' 캡처

 

‘솔로지옥’ 출연자 신지연이 자신의 학력을 공개했다.

 

4일 신지연은 유튜브 ‘신지연 SHIN JIYEON’에 ‘저의 유학 생활 이야기 토론토대학교, 영어공부법’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신지연은 “댓글 보니까 여러분들이 제가 영어 공부를 어떻게 하는지 궁금해하시는 것 같아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영상을 찍게 됐다”며 “12살에 캐나다에 처음 갔는데 한국에서 영어 공부를 하지 않은 상태였다. 기본적인 영어 단어도 몰랐다. 처음에 학교를 갔을 때 내 이름만 들리고 무슨 말을 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았다. 그래서 소통이 될 수 있게 영어 공부를 밤낮없이 열심히 했다”고 밝혔다.

 

이어 “중학교, 고등학교는 밴쿠버에서 다녔고, 대학을 나중에 토론토로 갔다. 대학 입시도 있어서 영어 공부만 할 게 아니라 필요한 공부들도 했다. 공대를 갈까 생각도 했고, 생명과학 분야도 고민했다. 아예 문과도 고민했지만 이과 쪽 과목을 할 때 좀 더 즐겁고 점수도 잘 나오는 것 같아서 이과 쪽 전공을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신지연은 “12학년 때는 어느 정도 이제 방향을 잡아서 과학, 수학을 중점에 두고 공부했다”며 “토론토 대학이랑 밴쿠버의 UBC랑 SFU라는 대학을 고려했는데, 어린 나이에는 밴쿠버를 떠나서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하는 걸 원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신지연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솔로지옥’에 출연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오피니언

포토

수지, 거울 보고 찰칵…완벽 미모
  • 수지, 거울 보고 찰칵…완벽 미모
  • 김혜준 '깜찍한 볼하트'
  • 강한나 '아름다운 미소'
  • 전미도 '매력적인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