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2월10일 갤럭시 언팩 초대장 나왔다… “차세대 모바일 기기 표준 제시”

입력 : 2022-01-26 16:00:00 수정 : 2022-01-26 15:34:1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삼성 갤럭시 언팩 2022’ 초대장 이미지.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오는 2월9일 오전 10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삼성 갤럭시 언팩 2022’ 행사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한국 시간으론 2월10일 오전 0시에 열린다.

 

삼성전자가 이날 발송한 언팩 초대장에는 새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2 시리즈’를 암시하는 ‘S’가 들어간 투명 큐브와 함께 ‘더 에픽 스탠다드(The Epic Standard)’라는 슬로건이 담겼다. 언팩 날짜인 2월9일도 표기됐다.

 

삼성은 “이번에 공개될 제품은 변화와 혁신의 아이콘, 갤럭시 S 시리즈의 신제품으로 기존의 규칙을 깨고 나와 스마트 기기의 한계를 확장할 뿐 아니라 차세대 모바일 경험의 표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갤럭시 언팩에서는 플래그십 스마트폰 라인업인 삼성 갤럭시 S22 시리즈와 플래그십 태블릿 라인업인 갤럭시 탭 S8 시리즈가 발표될 예정이다.

 

갤럭시 S22 시리즈는 ▲갤럭시 S22 ▲갤럭시 S22 플러스 ▲갤럭시 S22 울트라 등 3종으로 출시된다.

 

아울러 갤럭시 탭 S8 시리즈는 ▲갤럭시 탭 S8 ▲갤럭시 탭 S8 플러스 ▲갤럭시 탭 S8 울트라 등 3종으로 출시된다.

 

특히 갤럭시 S22 시리즈에는 갤럭시 노트를 계승한 모델도 포함될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앞서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 사장은 지난 21일 “다음 달 갤럭시 언팩에서 공개하는 신제품은 최고의 모바일 경험을 한데 모은 제품으로서 역대 갤럭시S 시리즈 중 가장 주목받는 제품이 될 것이다”라고 밝힌 바 있다.

 

노 사장은 “지난해 새로운 갤럭시 노트를 출시하지 않아 의아하게 생각했던 분들이 많았다. 갤럭시 노트와 S펜이 제공하는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기능 등에 열광하는 팬들이 적지 않았다는 점도 잘 알고 있다”라며 “우리는 이런 여러분의 목소리를 놓치지 않고, 귀 기울여 듣고 있다”고 암시했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엄현경 '여전한 미모'
  • 엄현경 '여전한 미모'
  • 천우희 '미소 천사'
  • 트와이스 지효 '상큼 하트'
  • 한가인 '사랑스러운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