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설 명절 맞이 우리 한우, '여기'에서 안심하고 구매하세요

입력 : 2022-01-20 01:00:00 수정 : 2022-01-19 15:33:2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온라인 명절한우장터' 21일까지 7개 브랜드 최대 49% 할인
한우자조금이 제시한 항목을 준수한 업체 중에서 최종 엄선된 전국 총 7개의 한우 브랜드가 참가한다. 등심, 안심, 채끝 등 구이류와 양지, 사태 등 국거리, 불고기를 최대 49%까지 할인 판매한다.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많은 사람들이 제수용품과 함께 가족, 친지, 지인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한 명절 선물을 준비하느라 바쁘다. 

 

특히 올해도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명절이 지속되면서, 직접 찾아뵙지 못하는 마음을 정성스러운 선물로 대신하는 트렌드로 인해 프리미엄 상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중 한우는 영양가가 높고, 품질이 우수하며, 제수용품 준비에도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 가장 인기 있는 품목으로 꼽힌다. 이번 설에는 명절 농축수산물 선물 가액이 10만원에서 20만 원으로 상향됨에 따라 한우를 찾는 사람들이 여느 때보다 증가하고 있다. 

한우자조금이 제시한 항목을 준수한 업체 중에서 최종 엄선된 전국 총 7개의 한우 브랜드가 참가한다. 등심, 안심, 채끝 등 구이류와 양지, 사태 등 국거리, 불고기를 최대 49%까지 할인 판매한다.

한우 수요 증가로 판매 채널이 다양화되며 좋은 품질의 한우를 어디서 어떻게 구매하는 것이 좋을지에 대한 소비자들의 고민이 깊다. 판매 업체마다 가격과 품질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이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좋은 품질의 한우를 안심하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2022년 설맞이 온라인 명절한우장터’를 운영해 주목받고 있다. 이번 온라인 명절한우장터는 1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운영되며, 품목별 가격 등 한우자조금이 제시한 항목을 준수한 업체 중에서 최종 엄선된 전국 총 7개의 한우 브랜드가 참가한다. 등심, 안심, 채끝 등 구이류와 양지, 사태 등 국거리, 불고기를 최대 49%까지 할인 판매한다.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코로나19와 물가 상승에 따라 명절 준비에 대한 부담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한우자조금이 준비한 이번 할인 판매 행사로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품질의 한우고기를 구매하여 더욱 풍성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내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서지혜 '쇄골 여신'
  • 서지혜 '쇄골 여신'
  • 라잇썸 나영 '미소 천사'
  • 예린 '사랑의 총알'
  • 김민주 '하트 포즈는 시크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