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농협사료, 제24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대통령상 포함 8개상 휩쓸어

입력 : 2021-11-09 01:00:00 수정 : 2021-11-08 19:16:3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농협사료 급여 박성순농가 대통령상 수상
12개 부분 중 총 8개 부분 입상 기염
지난 5일 세종시 축산물품질평가원에서 열린 제24회 전국한우평가대회 시상식에서 농협사료를 급여한 농가가 대회 최고 영예인 대통령상을 포함 8개 부문을 수상했다. 농협사료 안병우 대표이사(왼쪽에서 네 번째)와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 제공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 계열사인 농협사료의 우수성이 다시 한 번 입증되었다.

 

지난 5일 세종시 축산물품질평가원 1층 세종홀에서 열린 제24회 전국한우평가대회 시상식에서 농협사료를 급여한 농가가 대회 최고 영예인 대통령상을 포함 8개 부문을 수상해 화제가 되고 있다.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 추진협의회(이하 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지난해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태어나 혈통등록 된 거세우를 대상으로 231개 농가 및 9개 단체에서 240두를 출품한 가운데 지난 10월 13일 최종 등급 판정과 심사를 통해 모두 12개 부문에서 수상축을 선정했다.

지난 5일 세종시 축산물품질평가원에서 열린 제24회 전국한우평가대회 시상식에서 농협사료를 급여한 농가가 대회 최고 영예인 대통령상을 포함 8개 부문을 수상했다. 농협사료 안병우 대표이사(왼쪽에서 세 번째)와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예의 대통령상을 차지한 출품축은 전남 무안 박성순씨가 출하한 출품축으로 도체중 542kg, 등심단면적 136㎠ 등 육량과 육질에서 최고점수를 얻었으며, kg당 13만원 경락가격으로 지육가격이 7046만원에 달해 최고 명품 한우의 위력을 여실히 보여주었다. 

 

이번 대회 우수 한우 선정결과 따르면 농협사료를 이용하고 있는 농가가 전이용 농가 5농가를 포함해 총 8개 부문을 석권해 ‘사료명가’를 입증해냈다는 평가를 얻었다. 

 

농협사료 안병우 대표이사는 “이렇게 큰 전국대회에서 대통령상을 포함  우수한 성적으로 농협사료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주신 농가분들에게 축하와 감사 인사를 전한다. 농협사료를 전적으로 믿고 이용해주신 농가분들께 감사드리며, 특히 이번에 출시한 프리미엄 송아지 사료 「진심시리즈」를 바탕으로 대용 초유부터 출하까지, 진심시리즈에서 안심시리즈(육성비육, 숙성비육사료)로 이어지는 시너지 극대화를 통해 농가지원에 더욱 더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민주 '하트 포즈는 시크하게'
  • 김민주 '하트 포즈는 시크하게'
  • 아이린 '너무 사랑스러워'
  • 아이유 '사랑스러운 눈빛'
  • 한소희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