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시그니아 ‘모션 C&G SP X’ 보청기 “고심도 유소아 난청 최적화”

입력 : 2021-08-31 14:04:24 수정 : 2021-08-31 14:04:2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140년 기술력으로 인정받는 지멘스 보청기의 새 이름, ‘시그니아(Signia)’가 유소아 난청인들에게 최적화된 보청기 ‘모션 C&G SP X’를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유소아 시기의 청력은 언어 및 지능 발달에 큰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뇌의 청각 중추로 공급되는 적절한 소리 자극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발달하기 때문이다. 

 

청력이 좋지 않으면 언어 습득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언어발달이 뒤쳐지고 정보수집의 한계로 학습 능력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난청 증상이 발견되면 반드시 보청기를 통해 소리 자극을 주어야 한다.

 

시그니아 보청기의 ‘모션 C&G SP X’는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슈퍼파워 충전식 귀걸이형 보청기로 고심도 난청까지도 커버할 수 있는 고출력 제품이다. 유소아 난청은 청력 손실 정도가 높은 심도 난청인 경우가 많은데, 고출력 보청기 중에서도 전 주파수대의 심도 난청을 커버할 수 있는 제품은 많지 않다.

 

만약 청력 손실의 정도가 아주 심하지 않다면 모션 C&G X나 모션 C&G P X 와 같은 다양한 출력 옵션이 가능해 유소아의 청력 손실의 정도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