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아이언맨' 현실화? 제트 수트 입고 바다 위 하늘 누비는 英 해병대 [영상]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1-05-04 17:57:34 수정 : 2021-05-04 19:38:1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영국 왕립해병대가 미국 만화 캐릭터 ‘아이언맨’을 연상시키는 제트 수트를 입고 작전을 수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영국 일간지 텔레그래프 등은 지난 3일(현지시간) 왕립해병대와 제트 수트 개발업체 ‘그래비티 인더스트리’가 최근 사흘간 공동으로 제트 수트 시험비행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해병 특공대원 42명은 헬리콥터에서 밧줄을 타고 내려오는 대신 제트 수트를 입고 군함에 오르는 훈련을 받았다.

 

그래비티 인더스트리가 지난 2일 유튜브에 공개한 동영상 속 제트 수트를 입은 병사들은 양손에 있는 비행용 장비를 조종하며 하늘을 날았다. 

 

그래비티 인더트스리는 “헬리콥터에서 밧줄을 타고 내려오는 방법은 느리고 취약하다”면서 “제트 수트를 활용하면 해상에서 빠르게 승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그래비티 인더스트리는 지난해 9월 산악지형에서 제트 수트를 입은 구급요원의 시험비행을 진행한 바 있다. 

 

당시 이 시험은 제트 수트를 구조작업에 활용하면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지역과 무거운 의료장비를 쉽게 옮길 수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이 제트 수트를 입으면 최고 3천600m 상공에서 시속 128㎞로 비행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찬영 온라인 뉴스 기자 johndoe98@segye.com

사진·영상=유튜브 채널 ‘Gravity Industries’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