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DB손보, ‘가족사랑 안전운전 캠페인’… 참여만 해도 차량정비 쿠폰 [투데이 마이머니]

관련이슈 투데이 마이머니

입력 : 2021-05-04 12:03:14 수정 : 2021-05-04 12:03:1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쏟아지는 새로운 금융상품은 쉽게 지나치기 쉬운 귀찮은 ‘광고’ 취급을 받기 일쑤다. 하지만 돈과 직결되는 경제 유행을 반영한 ‘소식’이기도 하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은 이익 극대화를 위해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현재의 경제·사회 흐름과 분위기를 반영한 상품을 출시한다. 이를 어떻게 활용하느냐는 소비자의 몫이다. 나에게 유용한 상품을 찾아 소액 재테크에 활용하거나, 상품의 옥석을 가려내는 가늠자로, 또 때로는 보다 현명한 투자를 위한 ‘정보’로 삼을 수도 있다. 매일 주요한 금융상품을 간추려 소개한다.

 

DB손해보험이 5월 한달 간 ‘가족사랑 안전운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4월 17일 전국적으로 시행된 ‘안전속도 5030’에 대한 실천 서약을 하고 안전운전을 위한 퀴즈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운전자뿐만 아니라 비운전자라도 앞으로 운전을 하게 될 시 법규 준수를 서약하는 캠페인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캠페인에 참여하려면 DB손해보험 고객용 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접속한 후 카카오톡 인증으로 안전운전 서명하면 된다. 서명이 완료되면 엔진오일 교환 50% 할인권, 와이퍼 교환 50% 할인권 등 차량정비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 캠페인 참여 시 추가로 퀴즈 이벤트도 참여 가능하다. 매일 갱신되는 오늘의 안전운전 퀴즈를 맞추고 획득한 경품 점수를 모아 원하는 경품 추첨에 응모할 수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안전운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보행자 중심 교통문화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범수 기자 swa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