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듀테크 기업 산타가 온라인 영상 제작 서비스 디디캐스트의 수강 전용 앱을 출시한다.
이번 앱 서비스 출시는 디디캐스트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것으로, 디디캐스트를 통해 온라인 강의를 듣는 수강자들의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 및 제작되었다. 디디캐스트 앱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수강자는 디디캐스트 앱을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든 영상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소속된 그룹별로 구분된 강의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소셜노트 기능이 있어 강사와 멤버 간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고, 들었던 강의 내용이 앱에 자동으로 기록돼 출석 확인과 수강기록까지 가능하다.
이외에도 올해 7월 추가 업데이트가 계획되어 있으며, 업데이트 개발이 완료되면 강의 수강 시 필요한 알람 기능과 커뮤니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디디캐스트 앱 개발 담당자는 “현재 추가 기능 개발 중인 업데이트까지 반영된다면, 디디캐스트 앱만으로도 온라인 강의를 활용해 필요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습득할 수 있다”라며, “기업교육, 매장교육 등 영상을 활용한 지식정보 공유에 디디캐스트 앱이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전국 360여 개의 기업과 협회에서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는 디디캐스트는 온라인 및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교육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로, 다양한 산업군에서 온라인 사내교육과 매장교육, CS교육 등에 활용하고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