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면역력 필수 시대…'먹어도 발라도' 몸에 좋은 알로에로 관리하세요

입력 : 2021-05-03 20:44:24 수정 : 2021-05-03 20:50:5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장기화 된 코로나19 상황으로 면역관리가 필수가 되어 버린 요즘 면역력 강화에 좋은 알로에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표하는 최고의 ‘슈퍼푸드’로 떠오른 알로에의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면 기원전 2100년부터 인류에게 도움을 주며 약 6000년 동안 ‘식물의 여왕’으로 불리어 온 검증된 성분이다. 

 

알로에는 피부의 열을 내려 진정시켜 주는 효능이 뛰어나 여름철 자외선에 의해 자극 받은 피부와 민감성 피부에 추천하는 스킨케어 성분으로 알려져 왔다.

 

최근 들어서는 ‘면역다당체’를 풍부하게 함유한 알로에가 바이러스에 대한 마지막 생물학적 방어선이라고 할 수 있는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지키는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알로에 성분을 함유한 헬스와 뷰티 케어제품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이에 최근 건기식 업계 트렌드로 꼽히는 ‘독일산’ 알로에 헬스&뷰티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추세다. 

 

피부에 직접 바르고 섭취해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제품인 만큼 원재료 생산부터 완제품까지 철저한 원칙에 따라 완벽한 제품만을 선보이는 것으로 알려진 “Made in Germany” 제품이 상징하는 완전무결한 제품력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아진 것으로 해석된다.

 

알로에는 수분이 99.5%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알로에의 핵심 유효성분을 추출하여 함유량을 높인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36년 전통의 독일 웰니스 전문기업 LR헬스&뷰티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라이프탁(LIFETAKT)’에서 선보이고 있는 ‘알로에 베라 겔’은 높은 알로에 함량과 순도로 유럽 시장 내에서 잘 알려진 제품이다. 

 

독일 현지의 자체 연구시설을 통해 찾아낸 최상의 맛과 영양을 담은 엘알만의 ‘성분배합기술’로 남녀노소 모두 맛있게 알로에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LR헬스&뷰티의 ‘알로에 비아(ALOE VIA)’는 최소 80% 이상의 알로에 성분함량으로 알로에 특유의 풍부한 수분감과 진정, 보습력을 제공하는 스킨케어 라인이다. 피부과 자극도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다 함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합리적인 제품을 선보이는 패밀리 뷰티 브랜드다. 

 

LR헬스&뷰티는 국제 알로에 과학 심의 위원회(International Aloe Science Council, IASC)에서 재배부터 완제품까지 품질과 순도를 인증 받은 고품질의 알로에를 엄선해 만든 제품력 덕에 원재료로 연간 무려 12,000톤 규모의 알로에를 수급하며 수년간 일관된 퀄리티의 헬스&뷰티 제품들을 선보이는 ‘알로에 명가’로 유럽 내 그 인기가 대단하다.

 

이처럼 피부에 바르는 줄로만 알았던 알로에가 면역력 증진과 장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일명 ‘면역력 덩어리’라는 입 소문이 확산되며 알로에의 놀라운 효능들이 재조명 받으면서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알로에 헬스&뷰티 제품들의 인기는 더욱 치솟을 전망이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