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차향 맡으며 자연 치유 즐겨요”

입력 : 2021-05-04 03:00:00 수정 : 2021-05-03 19:53:2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정읍시, 임산물 체험단지 개장

전북 정읍 내장산문화광장 인근에 임산물 체험단지가 개장했다.

3일 정읍시에 따르면 쌍암동 일대 부지에 50억원을 들여 임산물 체험단지를 조성하고 운영에 돌입했다. 임산물을 활용한 먹거리 특화 제품을 개발해 판매하고 다채로운 힐링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임산물 체험단지는 차향 다원과 차향 문화관, 임산물 향기 온실, 목재 문화체험관 등으로 구성됐다. 차향 다원에서는 지역에서 사는 임산물을 활용한 입욕제와 차 제품을 이용한 족욕 카페를 운영하며,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차향 문화관에서는 임산 차를 활용한 다도 체험과 야생꽃차 만들기, 임산물 먹거리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이 가능하다. 임산물 향기 온실에서는 사계절 아름다운 향기가 피어나는 갖가지 허브와 방향 식물이 방문객들에게 자연 치유의 기회를 제공한다.

정읍시는 청정 임산물을 활용한 이번 임산물체험단지가 관광 활성화와 소비 증대에 기여하고 주변 관광지인 내장산국립공원과 국민여가캠핑장, 천사히어로즈 등과 함께 내장산 통합관광에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한다.

 

정읍=김동욱 기자 kdw7636@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