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김강립 식약처장, AZ 백신 접종 "안심하고 접종해달라"

입력 : 2021-05-03 13:39:44 수정 : 2021-05-03 13:39:4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강도태 복지부 2차관 및 이필수 의협 회장도 공개 접종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허가한 백신인 만큼 국민들께서도 안심하고 접종하시길 바란다."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3일 서울 용산구 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 처장은 "국내에서 허가하는 코로나19 백신은 식약처에서 3중의 전문가 자문을 거쳐 안전성과 효과성을 철저히 검증하고 있다"며 "백신으로 인한 위험성보다 유익성이 훨씬 높다"고 강조했다.

이날 김 처장과 함께 강도태 보건복지부 제2차관, 이필수 대한의사협회 회장도 AZ 백신을 공개 접종했다.

강 차관은 "백신 접종은 안전하고 효과적인 코로나19 예방법"이라며 "국민께서는 자신은 물론 가족과 이웃의 건강을 위해서, 정부와 전문가를 믿고 순서에 따라 접종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이날 신임 회장으로 취임 후 첫 공식 일정으로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면서 ""의료계 대표로서 백신에 대한 국민의 우려와 불안을 덜어드리고 하루속히 코로나19를 종식하기 위한 의지를 보여드리고자 자원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의 효과와 유익성이 부작용 위험보다 큰 것은 과학적으로 밝혀진 분명한 사실"이라며 "국민들도 백신에 대한 신뢰를 갖고 안심하고 접종에 참여하시기 바란다"고 의견을 보탰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