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실적고공행진 스마일게이트·펄어비스 등 미래인재 채용 잇따라

입력 : 2021-05-03 11:42:33 수정 : 2021-05-03 11:42:3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실적고공행진 중인 스마일게이트와 펄어비스 등 게임사들이 차세대 IP확장과 게임개발에 나설 유능한 인재들을 확보하기 위해 대규모 채용에 나선다.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미래의 문화 콘텐츠 산업을 함께 이끌어 나갈 역량 있는 게임 개발자를 채용하기 위한 2021년 대규모 경력 게임 개발자 공개 채용을 3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 채용은 총 500명 규모로 진행되며 스마일게이트가 게임 개발직군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공개 채용 중에서는 사상 최대 규모다. 특히, 모집 직군은 게임 개발 부문으로, 글로벌 게임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는 개발 경쟁력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채용 법인은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스마일게이트 RPG 총 3개법인으로 그래픽, 기획, 서버, 클라이언트, PM(프로젝트 매니저) 등 개발 전분야에 걸쳐 모집한다. 특히, 5월 3일부터 31일까지는 집중 채용 기간으로 별도의 채용 안내 페이지를 통해 스마일게이트 그룹과 이번 공개 채용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현재 재직중인 직원의 인터뷰 영상도 확인해볼 수 있으며 ‘실시간 채용 문의 챗봇’을 개설해 궁금한 점을 실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5월 31일 이후에도 상시 채용을 통해 역량 있는 개발자 모집은 계속된다.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글로벌 IP명가를 목표로 문화 콘텐츠 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사업을 영위해 나가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전세계 10억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최고의 FPS 프랜차이즈 ‘크로스파이어’를 필두로 대한민국 대표 MMORPG ‘로스트아크’, 글로벌 히트 모바일 게임 ‘에픽세븐’ 등 탄탄한 게임 IP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매출 1조원을 돌파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문화 콘텐츠 수출 기업으로 떠오르며 매년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2021년에도 크로스파이어 IP 최초의 콘솔 작품 ‘크로스파이어X’가 엑스박스(XBOX)를 통해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로스트아크의 글로벌 진출도 본격화되는 만큼 의미있는 도약의 해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개발자들이 온전히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복지 시스템을 구축하고 쾌적한 근무환경을 조성하는데도 힘쓰고 있다. 임직원들의 육아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업계 최고 수준의 시설을 갖춘 어린이집 ‘스마일토리’를 운영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특히 개발자들의 자유로운 창의 및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크리에이티브 챌린저스 리그’ 등 다양한 사내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크리에이티브 챌린저스 리그’는 개발자들이 평소 구상해온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게임이나 서비스 등을 마음껏 창작해보고 개발자로서 한단계 성장할 수 있도록 회사에서 적극 지원하는 스마일게이트만의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개인의 취미 생활과 자기계발을 위한 ‘복지 포인트 지급’, ‘사내 동호회 지원’도 체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최근 스마일게이트는 미개척 영역인 글로벌 트리플 A급 콘솔 시장을 적극 공략하여 ‘고티(Game Of The Year)’최다 수상을 노린다는 포부도 밝힌 바 있다. 이를 위해 지난해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흥행은 물론 평론가 및 유저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Perfect dark’, ‘Horizon Zero Dawn’ 등의 작품을 주도한 개발자들이 주축이 된 개발 스튜디오를 설립했다.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했던 새로운 게임을 선보인다는 목표 아래 대작 게임 개발에 착수한 상황으로, 향후 글로벌 유명 개발자들과의 교류 및 주요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측은 게임 개발자를 대상으로 창립 이래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공개 채용에는 스마일게이트 그룹과 함께 전세계를 무대로 꿈을 펼치고 싶은 역량 있는 개발자들의 많은 지원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스마일게이트 역시 공개 채용을 통한 글로벌 개발 경쟁력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계획이다.

붉은사막으로 올해 제2의 도약기를 맞을 것으로 보이는 펄어비스도 이날부터 2021년 채용연계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원화, 캐릭터 배경모델링, 웹 디자인, UI 등 11개 부문이다. 대학교 졸업자 및 1년 이내 졸업 예정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자는 3일부터 16일까지 펄어비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서류 합격자는 직무에 따라 과제전형 및 면접을 거쳐 6월 말부터 8주에서 12주간 인턴사원으로 근무한다. 우수 인턴 수료자는 정규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수 있는 기회도 얻는다. 

 

펄어비스는 인턴사원 모집에 대한 다양한 비대면 소통 채널을 만들어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지원자는 ‘펄어비스채용’ 카카오톡 채널 및 ‘펄크루트’ 유튜브 채널를 통해 채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5월 12일 저녁 7시 펄크루트 유튜브 채널에서 인턴십 Q&A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채용 담당자가 실시간으로 인턴십 및 채용 관련 문의 등을 답변할 예정이다. 

 

김덕영 펄어비스 인사문화실장은 “채용연계 인턴십은 취업 장벽이 높은 졸업자 및 재학생들에게 체계적인 실무 경험과 정규 입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세계 최고의 게임 개발을 목표로 펄어비스와 함께 성장할 지원자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펄어비스는 ‘최고의 노력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예우를 약속한다“는 보상 취지에 따라 자녀 양육비, 거주 지원비 등 업계 최고 수준의 복지와 보상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김건호 기자 scoop3126@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