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BTS 뷔 '타이니탄 굿즈'로 日 최대 포털 야후재팬서 실검 1위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1-05-03 09:58:02 수정 : 2021-05-08 17:29:3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진=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야후 재팬 캡처
사진=뷔의 ‘CNN 뉴스 듣기’ 캡처

 

방탄소년단(BTS)의 ‘만찢남’ 뷔(본명 김태형)가 일본의 대표 포털사이트 ‘야후 재팬’에서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1일 출시된 일본 ‘제일복권’의 ‘타이니탄(Tiny TAN)’ 굿즈의 영향으로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한 ‘BTS V’와 함께 ‘TinyTAN 제일복권’도 15위에 등극해 막강 파급력을 과시했다. 

 

복권을 구매하면 당첨 등급에 따라 경품을 지급하는 형식인 일본의 ‘제일복권’은 ‘타이니탄’ 상품들을 경품으로 등장시켰다. ‘타이니탄’은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자아가 발현돼 캐릭터가 됐다는 콘셉트의 굿즈로 전세계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일본 팬들은 무작위로 당첨된 ‘타이니탄’ 제품을 원하는 멤버의 캐릭터로 교환하기 위해 ‘야후 재팬’으로 몰린 것으로 추정된다. 현재 일본은 BTS 멤버 뷔가 각종 지표에서 K팝 1위를 달리는 곳으로 뷔와 관련된 각종 제품이 품절되거나 판매 1위를 기록하는 등 엄청난 ‘팬파워’를 자랑하는 곳이다. 이에 뷔를 모델로 한 제품에 대한 뜨거운 수요 덕에 일본 최대 포털사이트 실검에서 뷔가 1위를 차지한 것으로 해석된다.

 

한편 일본 팝업스토어에서 진행된 BTS 콜라보레이션 향수 판매는 멤버 뷔의 향수가 최초 단독 품절과 함께 최종 단독품절을 기록했으며 뷔를 표지로 앞세운 ‘CNN 뉴스 듣기’ 역시 베스트셀러와 품절을 기록하는 등 놀라운 실적을 올린 바 있다.

 

강민선 온라인 뉴스 기자 mingtung@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