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서울대공원, 동물 행동 순간포착 영상 유튜브에 공개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21-04-30 10:45:59 수정 : 2021-04-30 10:45:5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서울대공원 동물원이 동물들의 재미있는 행동을 순간포착해 유튜브 ‘서울대공원tv’에 공개한다.

 

서울대공원은 한정된 공간에 있는 동물들이 다양한 자극을 통해 야생의 습성을 잃지 않도록 다양한 ‘행동풍부화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면서 동물들의 새로운 행동을 끌어내고 관찰하기 위함이다. 사육사들은 행동풍부화 프로그램을 통해 동물들을 관찰하고, 더욱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호랑이가 방사장에 있는 커다란 나무에 점프해 올라 먹이를 먹는 모습, 꿀이 가득한 고목을 곰들의 먹이 풍부화를 위해 제공한 장면, 옥돔을 먹는 수달과 곰 등 다양한 힐링 영상이 제공된다. 커다란 짐볼을 갖고 노는 코끼리가 뒷발로 정확한 패스를 하는 모습도 사육사에 의해 포착됐다.

 

서울대공원에서는 평소 직접 관찰하기 어려운 동물원에서 생생하게 순간포착한 행동풍부화 영상을 지속적으로 서울대공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서울대공원 관계자는 “서울대공원의 자연과 동물 영상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우울감을 잠시나마 잊을 수 있기 바란다”고 밝혔다.

 

정지혜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