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코엑스·평택대학교 AI기반의 MICE 방역로봇 개발 산학협력 업무협약

입력 : 2021-04-30 03:00:00 수정 : 2021-04-29 14:19:2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코엑스와 평택대학교는 29일 오전 MICE산업 현장에 투입할 방역 로봇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우측부터) 강호연 코엑스 전무와 김문기 평택대학교 총장이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코엑스 제공

코엑스(사장 이동원)와 평택대학교(김문기 총장)는 29일 오전 평택대학교 본관에서 AI기반의 MICE 방역로봇 개발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산학협력 업무협약(MOU) 체결에 따라 MICE산업 현장에 투입할 ‘AI기반의 자율주행 방역로봇(Anti-Virus Disinfection Universal Robot)’의 연구 개발에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이번 산학협력으로 개발되는 방역로봇은 4차 산업혁명의 대표 첨단 기술 중의 하나인 AI와 로보틱스 분야의 융복합 기술을 활용한 첨단 기술이 적용된다.

 

평택대학교는 LINC+선도대학으로서 스마트물류, 스마트반도체, 스마트산업IoT, 스마트헬스케어 등의 4개 트랙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코엑스는 국내외에서 MICE 산업을 리드하는 우리나라 대표 글로벌 MICE 기업이다.

 

코엑스 강호연 전무는 국내최초로 첨단 방역로봇을 MICE산업현장에 적용하여 안전한 전시회를 운영하는 동시에 산학협력의 테스트베드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평택대학교의 이동현 기획처장은 “스마트물류연구센터와 링크플러스 사업단이 주도하여 AI기반 자율주행 첨단로봇 개발을 위한 R&D작업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