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식품업계, 맛부터 비주얼까지 모두 갖춘 제품으로 소비자 주목도 높인다

입력 : 2021-04-29 09:39:27 수정 : 2021-04-29 09:39:2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식품업계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눈과 입 모두를 즐겁게 하는 특별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보편적으로 생각했던 맛과 디자인을 벗어나 보다 특별한 비주얼과 조리 방법으로 새로움을 제공해 소비자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새롭고 트렌디한 것을 추구하는 MZ세대들이 제품 선택에 비주얼이 크게 작용하면서 맛은 물론 특별한 플레이팅까지 가능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세계 배달 피자 리더 도미노피자가 피자 끝까지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엣지 위 3가지 치즈를 가득 올린 ‘트리플 치즈 버스트 엣지’를 새롭게 출시했다. 

 

도미노피자의 ‘트리플 치즈 버스트 엣지’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의 ‘프로마쥬 블랑 크림 치즈 무스’와 깊고 풍부한 맛의 ‘그뤼에르 크림 치즈 스프레드’, 쫄깃하고 고소한 ‘스트링 치즈’ 3종류의 치즈를 피자 끝 부분인 엣지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이번 엣지는 도우 위로 치즈 엣지가 드러나 맛은 물론이고 시각까지 사로잡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트리플 치즈 버스트 엣지는 도미노피자의 베스트 피자 5종인 ‘블랙타이거 슈림프’,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뉴욕 오리진’, ‘리얼불고기’, ‘포테이토’와 하프앤하프 피자 2종 ‘블랙타이거 슈림프+블랙앵거스’, ‘뉴욕 오리진+포테이토’ 오리지널, 나폴리 도우 라지 사이즈 주문 시 적용할 수 있다. 

 

더불어, 도미노피자는 트리플 치즈 버스트 엣지 출시를 기념해 도미노피자 홈페이지 회원인 온라인 매니아 대상으로 베스트 피자 5종과 하프앤하프 피자 2종을 트리플 치즈 버스트 엣지로 주문 시 배달 25%, 포장 35%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최근 프라이드 치킨의 맛과 모양을 구현한 치킨빵 '파바닭' 4종을 출시했다. 

 

'파바닭'은 △짭조름한 간장찜닭을 쫄깃한 닭다리 모양의 빵에 듬뿍 넣고 바삭한 콘프레이크를 뿌려 마무리한 '후라이드 치킨빵' △쫄깃한 닭다리 모양 빵에 매콤한 양념찜닭을 풍성하게 넣은 '양념 치킨빵' △바삭하고 쫄깃한 빵 속을 치킨과 잡채로 알차게 채운 '치킨듬뿍 고로케' △통통한 로스트 치킨 모양의 바삭한 파이 속을 매콤한 치킨으로 꽉 채운 '매콤 로스트 치킨' 등으로 구성됐다. 

 

치킨 콘셉트를 더욱 생생하게 살리고자 치킨 전문점에서 포장하는 방식으로 제공해 재미를 더했다. 3개 이상 구매해 포장할 경우 치킨박스에 추가 양념까지 넣어 실제 치킨을 포장하는 분위기를 냈다.

 

프리미엄 샌드위치 전문점 에그드랍이 새롭게 개발한 머랭 패티를 사용한 신 메뉴 ‘머랭 버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머랭 버거’에는 에그드랍에서 직접 개발한 머랭 패티가 사용된다. 진한 풍미의 크림치즈에 정성껏 폼을 올린 머랭을 섞은 후 고소한 계란 지단으로 감싸 에그드랍만의 새로운 머랭 패티를 개발했다. 부드럽고 폭신한 머랭에 크림치즈를 넣어 달콤함과 부드러움을 더해 풍부한 맛과 식감을 선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풍성한 맛에 비주얼을 더한 제품을 선보여 즐거운 식사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기존의 틀을 벗어나 보다 새로운 맛과 비주얼의 제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