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임직원 기부하면 회사도 상응 금액 출연 [사회공헌특집]

입력 : 2021-04-28 21:09:42 수정 : 2021-04-28 21:09:40

인쇄 메일 url 공유 - +

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이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전달하기 위해 손소독제, 마스크 등 위생용품과 식료품이 담긴 코로나19 극복 희망상자를 포장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 제공

LG디스플레이는 모두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2005년 ‘사회공헌 선포식’을 통해 사회적 책임 활동을 본격화하고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와 봉사를 장려하는 한편, LG디스플레이만의 강점을 활용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에도 적극 참여하는 중이다.

LG디스플레이의 가장 대표적인 기부 프로그램 중 하나인 ‘임직원 사회공헌 기금’은 임직원들이 월급에서 일정액을 기부하면 회사도 이에 상응하는 금액을 출연하는 ‘매칭 그랜트’ 형태로 소외계층 지원, 코로나 19 피해 돕기 같은 지역사회 문제 해결 등에 주로 사용되고 있다. 또한 빈곤환경 아동·청소년들에게 의료비, 기초생활비 등을 지원하는 ‘LGDream Fund’와 ID카드를 태그하면 급여 공제를 통해 기부할 수 있는 소액 기부 플랫폼인 ‘전자기부함’을 통해 4만명이 넘는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등, LG디스플레이 임직원들에게 기부는 일상이 되어 가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이고 적극적으로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우수 봉사자 포상, 봉사 활동비 지원, 봉사 지원 시스템 개선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왔다. 이를 통해 지금까지 3만400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한 봉사 시간은 총 55만6000여 시간에 이른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사회를 위해 적극 힘을 보태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판로 축소, 수요 감소 등으로 힘든 농가를 돕기 위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지역 농산물 구매를 장려하는 ‘가치소비 캠페인’시리즈를 기획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
  • 지수 '시크한 매력'
  • 에스파 닝닝 '완벽한 비율'
  • 블링원 클로이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