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Mopub(모펍), 베타 네트워크 파트너 벙글(Vungle) 선정… MoPub Advanced Bidding 솔루션 지원

입력 : 2021-04-08 10:37:52 수정 : 2021-04-08 10:37:5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모펍-벙글, 모두 윈윈하는 모바일 광고 에코시스템 구축 예정

MoPub(모펍)이 Vungle(벙글)을 베타 네트워크 파트너로 결정하고, MoPub Advanced Bidding 솔루션을 Vungle에게 지원하기로 했다. 

 

트위터의 자회사인 MoPub은 전 세계 모바일 앱 퍼블리셔와 개발자에게 수익 창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포괄적인 프로그래밍 방식 구매 방향으로 전환한다. 이에 MoPub의 미션인 모두가 윈윈하는 모바일 광고 에코시스템 구축에 한 발 더 가까워졌다. 

 

MoPub의 구보람 한국 지사장은 "한국은 APAC 지역 중에서 모바일 게임 업계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중 하나다. MoPub은 이 지역에서 경험이 많은 클라이언트 서비스 팀으로 앱 퍼블리셔를 지원하는 데 전념을 다하고 있다”며 “오랜 기간 MoPub과 파트너십을 이어온 Vungle이 드디어 MoPub 인앱 비딩 솔루션인 Advanced Bidding의 비더로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글로벌 모바일 광고 플랫폼의 선두주자인 Vungle도 Advanced Bidding의 베타 파트너로 참여하며 퍼블리셔가 인앱 비딩의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 만큼 강력한 성장 동력을 얻게 됐다.

 

Vungle은 사용자들이 앱을 발견하고 경험하는 방식을 변화시키면서 성장 및 참여에 달성할 수 있는 신뢰도 높은 가이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기업이다. Vungle 데이터 기반 최적화 광고는 10억 개 이상의 디바이스에 송출되어 참여(‘engagement’ translation)를 유도하고 있다. 인디 개발자와 로비오(Rovio), 판도라(Pandora), 마이크로스프트(Microsoft)와 같은 글로벌 브랜드 퍼블리셔, 광고주의 수익 창출을 돕는 역할도 한다. 

 

벙글 코리아 김홍식 대표는 "Advanced Bidding은 Vungle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었으며, 2021년에 들어선 현 시점에서 어떻게 업계가 기존의 워터폴 환경에서부터 실시간 비딩으로 패러다임을 전환하며 지속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지 직접 경험할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며 “Advanced Bidding에 참여함으로써 Vungle의 차별화된 글로벌 디맨드와 혁신적인 광고 형식을 활용해 한국 퍼블리셔의 수익을 효율적으로 극대화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MoPub과 Vungle은 Advanced Bidding에 대한 웨비나도 함께 진행한다.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양사의 공식 웹사이트 또는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