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오세훈 59%·박형준 64%…국민의힘, 출구 조사 결과에 "와!"

, 선거

입력 : 2021-04-07 20:59:30 수정 : 2021-04-07 21:09:5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박영선 37.7%·김영춘 33%
4.7 재보궐선거 투표가 끝난 7일 오후 서울 용산구 서울역 대합실에서 시민들이 개표방송 출구조사 결과를 지켜보고 있다. 뉴시스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를 20%포인트 이상 앞선다는 방송 3사의 출구조사 결과가 나왔다.

 

7일 KBS, MBC, SBS 등 방송 3사의 출구조사 결과,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59%를 얻어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37.7%)를 앞서는 것으로 조사됐다. 부산시장 보궐선거에서도 국민의힘 박형준 후보가 64%를 득표해 민주당 김영춘 후보(33%)를 큰 격차로 앞서는 것으로 조사됐다.

 

KBS, MBC, SBS 등 방송 3사는 이날 공동으로 출구조사를 해 오후 8시15분 투표 완료 직후 이같이 보도했다. 

 

국민의힘은 지상파 3사의 출구 조사 결과가 발표되자 뜨거운 환호성을 터뜨렸다.

 

국민의힘 당사에선 TV 화면에 서울·부산시장 선거 모두 압승을 거둔다는 예측이 나오자, 기다렸다는 듯 환호성과 박수가 터져 나왔다. 특히 서울시장 선거에서 20% 포인트 이상의 큰 격차로 민주당을 따돌렸다는 결과에 일제히 “와!”하는 탄성을 내질렀다. 오 후보는 “지지·성원해준 유권자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당연히 제 각오를 밝혀야겠지만 최종 결과가 아니고, 당선이 확인된 게 아니어서 (당선) 소감을 말씀드리는 게 도리가 아닌 것 같다”며 “좀 더 지켜보고 결과가 어느 정도 나온 다음 소감을 말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7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 개표상황실에서 방송3사(KBS,MBC,SBS) 공동 출구 조사 결과발표에서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를 앞서는 걸로 예측되자 김종인 비대위원장 등과 함께 두손을 맞잡고 환호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당사에서는 출구조사 결과가 발표되자, 무거운 침묵이 흘렀다. 오 후보와의 박빙 승부를 점쳤던 지도부는 사전투표를 고려해도 격차가 클 것으로 예측된다는 소식에 일제히 말을 잃은 표정이었다. 자택에 머무르는 박 후보는 출구조사 발표 때는 상황실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박 후보는 본격적인 개표 윤곽이 드러나면 메시지를 준비해 당사 상황실을 방문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강진 기자 ji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