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경기도교육청, 유형별 안전사고 예방책 정책연구

입력 : 2021-04-08 03:00:00 수정 : 2021-04-07 20:42:4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이 낙상과 감전 등 유형별 학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정책연구를 진행한다. 

 

7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구는 오는 9월까지 한국교육시설안전원과 함께 수행된다. 해마다 발생하는 다양한 안전사고를 분석해 실효성 있는 개선안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전국 시·도교육청 가운데 처음으로 시도된다. 

 

정책연구의 주요 내용은 △학교 안전사고의 유형화 △유형별 원인분석과 예방책 마련 △학교 안전사고 보고체계 개선 △위험요소 예방을 위한 개선안 마련 등이다.

 

아울러 도교육청은 안전 업무 담당자와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학교시설 안전사고 예방 전담팀도 운영하기로 했다. 전담팀은 일선 학교 구성원의 안전 인식도 조사, 학교 구성원의 안전인식 개선안 마련, 안전위험요소 분석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전담팀은 올 8월까지 학교현장의 특수성을 반영한 안전관리 방안을 모색하고 제안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정책연구 결과 등을 올 9월 공개되는 ‘학교시설 안전사고 예방 정책 개선안’에 반영할 방침이다. 개선안은 2022년 도교육청 학교안전관리 종합계획에도 담긴다. 

 

수원=오상도 기자 sdo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